반응형

2024/03/03 4

국회의원 '공천'되면 '당선' 착각하는 후보들 "국민 무서운"줄 모르고

국회의원 '공천'되면 '당선' 착각하는 후보들 "국민 무서운"줄 모르고 공천받을 후보들과 그 주변에 언저리들... 왜 모든 후보들은 그렇게 국회의원을 하고 싶어 할까? 혹시 국회의원의 기득권 놀음에 빠져서 오직 그들은 직업이 국회의원으로 정한 것인가...? 국회의원 공천이 당선이 아니다. 이번 국민의힘 한동훈 위원장이 말하는 국회의원 기득권 내려놓기를 먼저 시도하여 국민들에게 보여준다면 거대 여야 정당 중에 어느 정당이든 국회의원 기득권 자체의 개혁을 반드시 제일 먼저 해야 국민들이 국회의원을 믿을 것이다. 이번 총선은 알 수 없는 결과를 가져올 것이다. 지금 매스컴에서 여론조사와 전혀 다른 결과가 나오고 생각지도 못한 사람들이 낙선하고 또 생각도 못한 후보가 당선되는 일이 일어나는 것이다. 지금 주변의..

'고종 황제' 캐리커처 프랑스 화가가 그린 "고인물전古人物展"

'고종 황제' 캐리커처 프랑스 화가가 그린 "고인물전古人物展" 화정박물관은 2024년 상반기 특별전 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사람'을 중심으로 표현한 한국, 중국, 일본의 그림을 중점적으로 소개하는 전시이다. 영국 잡지에 실렸던 고종 황제 캐리커처 1899년 10월 19일자 영국 잡지 '베니티 페어'에 실린 고종 황제 캐리커처는 현재 서울 종로구 평창동 화정박물관에서 열리는 '고인물전'에서 전시되고 있다. 이 캐리커처는 프랑스 화가이자 풍자만화가인 프라이가 그렸으며, 당시 변방의 작은 나라의 황제였던 고종이 한 페이지를 장식하고 있다는 점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 ■ 캐리커처의 특징 화면 중앙에 탁자에 손을 짚고 서 있는 고종 황제의 모습이 그려져 있다. 황제는 전통적인 용포를 입고 있으며, 머리에는 ..

'이순신' 장군 정신의 요체는 "겸손과 청렴함"

'이순신' 장군 정신의 요체는 "겸손과 청렴함" 이순신 정신은 조선 중기의 무신 이순신의 삶과 업적에서 비롯된 정신을 말한다. 이순신 정신은 조선시대 임진왜란 당시 삼도수군통제사로 활약한 이순신 장군의 숭고한 정신을 말한다. 그의 뛰어난 전략과 리더십, 그리고 강력한 애국심과 희생 정신은 오늘날에도 많은 사람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 이순신 정신은 다음과 같은 핵심 요소로 구성된다. 1. 강한 애국심과 굳은 의지: 이순신은 어린 시절부터 뛰어난 재능을 보였으며, 1566년 무과에 급제하여 조선 수군의 지휘관으로 임명되었다. 임진왜란(1592년~1598년) 발발 당시 수적으로 열세였던 조선 수군을 이끌고 수차례 왜군을 격퇴하여 조국의 위기에서 나라를 구했다. 이순신의 강한 애국심과 굳은 의지는 오늘날 ..

'천로역정' 정본 해설서 성경 다음으로 많이 읽힌 책

'천로역정' 정본 해설서 성경 다음으로 많이 읽힌 책 존 버니언의 천로역정 The Pilgrim's Progress는 John Bunyan이 쓴 영어 기독교 우화 소설이다. 1678년에 처음 출판된 이 책은 그 이후로 10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어 2억 권 이상 판매되었다. 이 책은 기독교인의 삶을 은유적으로 묘사하고 있다. 주인공 크리스천은 죄악의 도시인 파멸에서 벗어나 천국으로 가는 여정을 떠다. 그는 여정에서 많은 어려움과 위험을 겪지만, 믿음과 인내를 잃지 않는다. 결국 그는 천국에 도착하여 영원한 행복을 얻는다. The Pilgrim's Progress는 종교 소설이지만, 그 문학적 가치도 높이 평가받고 있다. 이 책은 비유와 상징, 대화체를 활용하여 생생하고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전달한다. 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