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3/07 3

300년간 바닷속에 잠들어 있던 "26조원의 보물선" 발견 주인은

가라앉은 보물선에 300년간 잠든 '26조원'…주인은 누구 300년 전 침몰한 스페인 보물선 '산 호세'는 약 200억 달러(약 26조원) 상당의 금은보화를 실은 채 바닷속에 잠들어 있다. 이 보물선의 주인은 누구인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이 보물선은 1708년 스페인 함대 '산 호세호'로 추정된다. 산 호세호는 당시 남미에서 캐빈 금은보화를 실고 스페인으로 귀환하던 중 영국 함대와의 전투에서 가라앉았다. 1. 스페인 왕실 산 호세는 스페인 제국의 함선이었기 때문에 보물의 주인은 스페인 왕실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다. 당시 스페인은 남미 식민지로부터 막대한 양의 금은보화를 약탈하여 본국으로 운반하고 있었다. 산 호세는 이러한 보물을 실은 함선 중 하나였던 것이다. 2. 남미 국가들 반면, 남미 국가들은..

3월 '산수유꽃축제' 전북 남원시 주천면 용궁마을

3월 '산수유꽃축제' 전북 남원시 주천면 용궁마을 전북 남원시는 '제13회 지리산 주천 산수유꽃축제'를 오는 16일 주천면 용궁마을의 산수유 군락지에서 연다. '용궁'이라는 마을 이름도 산수유꽃이 피는 봄이면 바닷속의 용궁처럼 아름답다고 해 붙여졌다고 한다 제13회 지리산 주천 산수유꽃축제가 2024년 3월 16일(목)부터 25일(일)까지 전북 남원시 주천면 용궁마을에서 개최된다. 새 창에서 열기www.todayan.com 지리산 주천 산수유꽃축제 새 창에서 열기www.jjan.kr 남원시 주천면 용궁마을 축제에서는 만개한 산수유꽃을 감상하며 다양한 체험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주요 행사로는 산수유꽃 돌담길 걷기, 산수유차 시음, 산수유 가요제, 산수유꽃 사진전, 산수유 꽃바구니 만들기 체험 등이 있다...

'청담동 술자리' 탐사보도에 시청자를 웃기는 "욕쟁이 아저씨"는?

'청담동 술자리' 탐사보도에 시청자를 웃기는 "욕쟁이 아저씨"는? 탐사보도를 보면서 크게 웃는 일을 만들어 주는 욕쟁이 아저씨...ㅎ 이제 청담동 술자리 탐사보도에 나오는 욕쟁이 아저씨는 귀엽기도 하다. "강진구 이 새끼" 소리도 너무 웃기고 강진구 기자의 표정이 더 웃긴다. 그렇게 욕을 먹고도 아무렇지 않게 전화하는 강진구 기자와 그렇게 욕을 하면서도 전화를 받아주는 아저씨도 참으로 정이 많은 분들인 것 같다. 이제 욕을 먹으면서도 아무렇지 않게 전화하는 강진구 기자가 너무나 대단하다. 탐사보도 기자는 강진구 기자 처럼 해야 하는 것 같다. 매번 방송에서 전화하고 "강진구 이 새끼" 하면서 서로 정이들 것 같다. 그런데 시청자는 이미 어느 유튜브가 사악하게 거짓말을 하는지 오늘 확실히 알았다. 매번 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