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3/10 3

소나무당 '송영길' 대표의 손으로 그린 세한도(歲寒圖) 연하장

소나무당 '송영길' 대표의 손으로 그린 세한도(歲寒圖) 연하장 송영길 대표의 손으로 그린 세한도(歲寒圖) 연하장 감동이다. 손혜원 전 의원이 곳곳에 빈 곳 없이 꽉 채워진 실력자 송영길 대표라고 한 말이 너무나 맞는 말이다. 보석은 숨어있는 법이다. 송영길 대표의 그림과 글씨는 명품이다. 그리고 작품을 보는 순간 가슴도 찡하고 감동이다. 말이 필요 없는 세한도의 의미. 세한도는 조선 후기 문인 화가 추사 김정희가 1844년 제주도 유배 중에 그린 수묵화水墨画이다. 국보 제180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현재 국립중앙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다. 세한도는 '세한'이라는 말뜻처럼 추운 겨울에도 꿋꿋하게 피어나는 겨울을 상징하는 네 가지 식물인 매(매화), 죽(죽순), 란(난초), 죽(대나무)을 생생하게 표현하며, 각..

'한동훈' 위원장은 국회의원 특권 내리기 꼭 실천하기를

국회의원 특권 내리기 '한동훈' 위원장은 꼭 실천하기를 공천으로 여야 모두 시끄럽다. 그런데 한동훈 위원장은 국회의원 특권 내리기를 몇번재 말하고 있다. 한동훈은 이 한가지만 실천해도 대한민국 입법부의 개혁에 앞장선 공이 큰 사람이 되는 것이다. 한동훈에게 꼭 이번에 국회의원 기득권 특권 내리기를 실천하여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국민을 위한 국회의원들이 국회에서 국민의 대표가 되면 우리나라는 빠른 속도로 개혁이 시작될 것이다. 국회의원만 되면 모두 국민의 편이 아니고 자신들의 기득권에 연연하는 국회의원들이 무슨 국민을 위한 일을 하는가...? 한동훈 위원장이 정말 국회의원 특권 내리기를 성공으로 이끌기를 바랄 뿐이다. 만약 한동훈이 국회의원 특권을 내리면 그동안 한동훈이 한 모든 것의 면죄부를 국민으로 부..

'워터게이트' 사건은 미국을 뒤흔든 "정치 스캔들"

'워터게이트' 사건은 미국을 뒤흔든 "정치 스캔들" 워터게이트 사건은 1972년부터 1974년까지 미국을 뒤흔든 정치 스캔들이다. 리처드 닉슨 대통령 행정부가 민주당 후보를 방해하기 위해 불법적인 활동을 벌인 사건으로, 닉슨 대통령의 사임으로 이어졌다. ■ 핵심 내용: 리처드 닉슨 대통령 행정부가 1972년 대통령 선거에서 승리하기 위해 민주당 후보를 방해하기 위해 불법적인 활동을 벌인 사건 워터게이트 빌딩에 있는 민주당 전국위원회 사무실에 침입하여 도청 장치를 설치하려다 붙잡힌 것이 발단 닉슨 행정부는 사건 은폐를 위해 여러 가지 시도 워싱턴 포스트의 칼 빈스타인과 밥 우드워드 기자가 사건을 파헤쳐 대중에 알림 의회와 특별검사의 조사를 통해 닉슨 행정부의 부정 행위가 밝혀짐 닉슨 대통령은 탄핵 위기에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