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3/08 4

인류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인물들

인류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인물들 ■ 클레오파트라 (기원전 69-30년) : 마지막 이집트 여왕이었으며, 율리어스 시저와 마크 안토니우스와 같은 로마의 강력한 지도자들과의 관계로 유명하다. 그녀는 또한 뛰어난 정치인이자 군사 지도자였다. ■ 보우디카 (1세기) : 영국의 이케니 여왕이었고 로마 점령에 맞서 반란을 일으켰다. 그녀는 용감하고 카리스마 있는 지도자였으며 그녀의 반란은 로마 제국에 큰 타격을 입혔다. ■ Hypatia (350-415): 알렉산드리아의 수학자, 천문학자, 철학자였다. 그녀는 당시 고대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학자 중 한 명이었으며 그녀의 업적은 수학과 천문학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 무함마드의 아내 아이샤 (614-678) : 이슬람 예언자 무함마드의 아내였다. 그..

수십, 수백억 달러에서 파산까지 모든 "부를 한순간에 잃은 사람들"

수십, 수백억 달러에서 파산까지 모든 "부를 한순간에 잃은 사람들" 1. 도널드 트럼프: 도널드 트럼프는 부동산 사업으로 성공하여 수십억 달러의 재산을 축적했지만, 여러 차례 파산을 경험했다. 1991년에는 6억 7천만 달러의 부채로 파산 신청을 했으며, 이후에도 여러 차례 사업 실패로 인해 재정난에 직면했다. 2. 빌 게이츠: 빌 게이츠는 마이크로소프트 창립자로서 세계 최고의 부자 중 한 명이었지만, 2021년에 멜린다 프렌치 게이츠와의 이혼 후 재산이 크게 줄어들었다. 이혼 합의에 따라 빌 게이츠는 약 380억 달러를 멜린다에게 양도했으며, 이는 그의 재산을 약 40% 감소시켰다. 3. 제프 베조스: 제프 베조스는 아마존 창립자로서 세계 최고의 부자 중 한 명이었지만, 2021년에 로렌 산체스와의 이..

미국 대통령 전용기 "에어 포스 원"에 대해 잘 알려지지 않은 흥미로운 사실들!

미국 대통령 전용기 "에어 포스 원"에 대해 잘 알려지지 않은 흥미로운 사실들! 1. 두 대의 동일한 항공기: 에어 포스 원은 실제로 두 대의 동일한 보잉 747-200B 항공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체 번호는 28000과 29000 이다. 이 항공기들은 "SAM 28000"과 "SAM 29000"으로도 불린다. 2. 비밀 통신 시스템: 에어 포스 원에는 핵 공격에도 견딜 수 있는 안전한 통신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다. 대통령은 이 시스템을 통해 전 세계 어디와든 연락할 수 있다. 3. 자가 방어 시스템: 에어 포스 원에는 적기 공격으로부터 대통령을 보호하기 위한 여러 가지 자가 방어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다. 여기에는 적외선 미사일 방어 시스템, chaff 및 flare 디스펜서, 전자 방해 시스템 등이 ..

역사 속 숨은 여성 혁명가들

역사 속 숨은 여성 혁명가들 역사는 남성 위주의 관점으로 기록되어 왔기 때문에 여성들의 활약은 종종 간과되거나 축소되어 묘사되었다. 하지만 역사 속에는 남성 못지않게 사회 변화를 이끌어낸 여성 혁명가들이 많이 존재했다. 1. 서릉씨 (XI LING SHI 황후) 북위(北魏) 시대 황후 남편이 사망하자 8살 아들을 대신해 섭정 뛰어난 정치적 능력으로 국가를 안정시키고 번영을 이끌어냄 6세기 중국 역사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지도자 중 하나 2. 사이다 알 후르라 (SAYYIDA ALHURRA) 16세기 무슬림 여성 지도자 지중해 연안의 도시 국가들을 통치 예술과 문화를 후원하고 해상 무역을 발전시켜 번영을 이끌어냄 여성 교육과 권익 향상에도 힘씀 3. 메리 애닝 (MARY ANNING) 19세기 영국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