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1/27 5

용은 ‘변태’를 거친 뱀… 지구 동물 80%가 변태 통해 성장

용은 ‘변태’를 거친 뱀… 지구 동물 80%가 변태 통해 성장 용은 전설 속의 동물이지만, 전설이나 설화에 묘사된 용의 모습을 보면, 이무기(물에 사는 큰 구렁이)가 변태를 거친 것이 아닌가 상상해 볼 수 있다. 사실, 포유류, 조류, 파충류를 제외한 대부분 동물에서 변태가 나타나는데요, 이 변태 과정은 변태를 거치는 동물에겐 급격한 성장과 번식, 생존 문제에 직결되는 것이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용은 전설 속 동물이므로, 변태를 거친다는 사실을 명확하게 확인할 수는 없다. 하지만, 용의 모습과 변태의 특징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볼 때, 용은 변태를 거친 뱀일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다. 변태를 거치는 동물의 대표적인 예로는 곤충, 양서류, 어류, 연체동물 등이 있다. 곤충은 알에서 깨어..

예산 '100억'을 확보하기 어렵다며 NASA에 참여가 어렵다고 답하다

예산' 100억'을 확보하기 어렵다며 NASA에 참여가 어렵다고 답하다 김용민 의원은 우주로 가는 기회 100억 예산 확보가 어렵다며 NASA에 참여가 어렵다고 답했고, 결국 참여할 수 없다고 통보한 것으로 알려졌다는 것이다. 그리고 2023년 대통령 해외 순방비 예산은 모두 578억이라는 것이다. 해외순방이 중요한가 미래 먹거리가 중요한지 국민 각자 생각해 보아야 한다. 대한민국에서 예산 100억이 없어서...ㅉ ▶ NASA는 우주비행사를 싣고 달 궤도를 도는 것을 목표로 하는 아르테미스 2호에 여분의 공간이 확보되자 협력 강화를 위해 각국 기관이나 기업에 달을 탐사할 큐브위성 탑재를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약 100억 원 규모 비용과 함께 큐브위성을 제작해 조달하면 이를 달에 실어 보내주겠다는 것이..

사마의 '궁정쿠테타'는 중국 삼국시대 위나라 "사마의가 일으킨 쿠데타"

사마의 '궁정쿠테타'는 삼국시대의 종말을 알리는 신호탄 사마의 궁정쿠테타는 중국 삼국시대 위나라에서 사마의가 일으킨 쿠데타로, 위나라의 실권을 사마씨 일족에게 넘겨주는 계기가 되었다. 사마의는 처음부터 황위를 찬탈할 뜻을 가지고 있었다. 그는 은밀히 군대를 양성하고, 황제 조모의 측근들을 제거해 나갔다. 249년 8월, 사마의는 병에 걸린 척하며 궁궐에서 물러났다. 조모는 사마의가 죽을 것을 우려하여, 그를 궁궐로 다시 불러들였다. 9월 1일, 사마의는 조모가 궁궐 밖으로 나간 틈을 타, 궁궐로 쳐들어가 조모를 폐위하고 사마사를 황제로 세웠다. 이 사건은 위나라의 군사와 정치를 장악한 사마씨 가문의 권력이 절정에 달했음을 의미했다. 사마의의 궁정 쿠데타는 삼국시대의 종말을 알리는 신호탄이 되었다. 사마씨..

'궁정쿠테타란' 궁정에서 일어나는 쿠테타를 말한다

'궁정쿠테타란' 궁정에서 일어나는 쿠테타를 말한다 궁정쿠테타란 궁정에서 일어나는 쿠테타를 말한다. 궁정쿠테타는 일반적으로 왕이나 국가원수를 제거하거나 권력을 장악하기 위해 이루어진다. 궁정쿠테타는 다양한 방법으로 이루어질 수 있다. 예를 들어, 군사력이나 무력을 사용하여 왕이나 국가원수를 제거하거나, 궁궐에 침입하여 권력을 장악할 수 있다. 궁정쿠테타는 역사적으로 매우 흔하게 일어났다. 고대부터 중세에 이르기까지 많은 국가에서 궁정쿠테타가 일어났다. 특히, 왕권이 강력한 절대주의 국가에서는 궁정쿠테타가 빈번하게 일어났다. 궁정쿠테타는 국가의 정치적 안정을 위협하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 궁정쿠테타가 성공하면 국가의 권력 구조가 바뀌고, 새로운 정치 세력이 등장하게 됩니다. 이는 국가의 혼란과 불안정을..

보수 우파는 왜 '한동훈 OUT' 국민대회를 할까?

보수 우파는 왜 '한동훈 OUT' 국민대회를 할까? 한동훈은 우파 정당의 비대위원장이다. 그런데 왜 보수 우파는 왜 '한동훈 OUT' 국민대회를 할까? 결국 같은 우파에서 한동훈은 주사파이고 척결의 대상인가...? 그런데 전광훈 목사의 자유마을에서 한동훈 OUT' 국민대회를 연다면 한동훈은 과연 견딜 수 있을까...? 이름 있는 우파 유튜브들도 한동훈에 대하여 이런저런 불만이 많이 있다. 결국 한동훈은 이 고비를 넘기지 못하면 한동훈도 위험한 것이다. 오늘 신평 변호사는 김현정 라디오 방송에서 모호한 발언을 했다. 한동훈은 과연 이 고비를 넘길 수 있을까...? 결코 전광훈 목사를 위시하여 우파들의 바닥 여론을 이겨내기가 쉽지 않을 것이다. 한동훈이 딱하고 안타깝다. 본인에게 어울리지 않는 무거운 갑옷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