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4/25 5

워터게이트 사건이란 무엇인가?

워터게이트 사건이란 무엇인가?워터게이트 사건은 1972년부터 1974년까지 미국에서 일어난 일련의 사건들을 지칭하는 정치 스캔들이다. ■ 주요 내용: 발단: 1972년 6월 17일, 닉슨 행정부의 공작원들이 민주당 선거운동본부가 있던 워싱턴 D.C.의 워터게이트 빌딩에 침입하여 도청 장치를 설치하려다 적발되었다. 사건 확대: 워싱턴 포스트 기자 밥 우드워드와 칼 번스타인은 5명의 침입자 체포 사실을 보도하며 사건을 파헤치기 시작했다. 그들의 끈질긴 추적 취재는 닉슨 행정부의 은폐 공작과 관련자들의 연루까지 밝혀냈다. ■ 핵심 사실: 닉슨 행정부는 도청뿐 아니라 민주당 후보 낙선을 위한 사보타주, 불법 자금 조달 등 다양한 비밀 공작을 진행했다. 닉슨 대통령은 사건 발각 초기부터 은폐에 적극적으로 관여했으..

손양원 목사 자취 "원수를 사랑하라"…증오를 사랑으로 승화한

"원수를 사랑하라"…증오를 사랑으로 승화한 손양원 목사 자취손양원 목사는 일제 강점기에 신사참배 강요에 맞서 투쟁한 항일 독립운동가이자 나병 환자들을 위한 구호 활동과 전도 활동에 헌신한 기독교 목사이다. 그는 신사참배 강요에 맞서 투쟁한 항일 운동가이자, 두 자녀를 죽인 원수를 양아들로 삼아 용서와 사랑을 실천한 참된 기독교인의 삶을 살았다.  손양원 목사님은 경상남도 함안군 칠원읍에서 태어나서 아버지 손종일 씨가 기독교 장로인 기독교 집안이었다. 경술국치 이후 일제가 동방요배를 강요했지만 신앙의 정신으로 불복종하다가 간신히 칠원 보통 공립학교를 졸업하고 서울의 중동고등학교를 진학하였다. 3.1 운동 이후 부친이 고향에서 독립운동으로 징역을 살게 되어 학업을 중단하게 되었다. 후에 전라남도 여수시에 애..

뉴탐사 '강진구' 기자 괴롭히는 자들 "일생에 두 번 다시 만나지 말아야" 악인

뉴탐사 '강진구' 기자 괴롭히는 자들 "일생에 두 번 다시 만나지 말아야" 악인  뉴탐사 강진구, 최영민 두 사람은 정말 일생에 다른 사람들은 격지 말아야 하는 일을 두 번이나 당했다는 것이다. 그런데 또 그들과 손 잡고 동시에 괴롭히는 허접한 유튜브들과 여자는...? 시청자가 들어보면 참으로 허접하기 짝이없고 감히 강진구와 최영민을 따라올 수도 없는 자들의 패악질이 너무나 안타깝다. 하지만 이번 2024년으로 이제 사악한 그들이 무너지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사악하고 허접한 그들이 한 짓을 시청자가 들어보면 일반 상식으로 특히 사람으로는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다. 그리고 그기에 같이 동참하는 유튜브들은 말할 가치도 없다.  최근 뉴탐사 커뮤니티에 보면 허접하면서도 감히 강진구와 최영민을 따라올 수도..

윤석열 대통령 앞에서 "문재인 반대로만 하면 성공인데"…낙선자

윤석열 대통령 앞에서 "문재인 반대로만 하면 성공인데"… 낙선자여당 국회의원 낙선자들이 윤석열 대통령께 문재인 반대로 하면 성공이라는 말을 했다는 뉴스를 보고... 문재인 반대는 무엇일까?  문재인 대통령이 무엇을 어떻게 하여 이런 말이 나오는가? 윤석열 대통령은 문재인 정부의 인물인데 이제 와서 문재인 정부의 반대를 권유하면 윤석열 대통령은 어떻게 해야 할까? 우리나라 정치인들은 모두 자신들의 부족함에 대한 반성이 없다.  낙선 후 바른말을 하면 무엇하나...? 낙선하기 전에 바른말을 대통령에게 한마디도 안 하고 있다가... 모든 잘못을 한동훈에게 미루는 아주 비굴한 사람들... 사실 한동훈의 잘못이 더 큰가...? 대통령의 여론이 더 문제였나...? 국민과 지지자는 선거 실패를 아는데 왜 정치인들만 ..

'세계 펭귄의 날' 매년 4월 25일 펭귄들을 보호하는 날

'세계 펭귄의 날' 매년 4월 25일 펭귄들을 보호하는 날세계 펭귄의 날은 매년 4월 25일에 지정되어, 지구 온난화와 서식지 파괴로 위기에 처한 펭귄들을 보호하고 그들의 중요성을 알리는 국제적인 기념일이다. 1992년 미국 맥머도 남극관측기지에서 처음 제정되었으며, 이 날에는 전 세계 각국에서 다양한 행사를 통해 펭귄에 대한 인식 개선과 보호 활동을 촉구한다. ■ 펭귄은 어떤 동물일까요? 펭귄은 날지 못하는 해조류로, 남극과 그 주변 섬들에 서식한다. 약 18종의 펭귄이 있으며, 크기는 황제 펭귄의 키 1m, 무게 40kg에서 작은 푸른 펭귄의 키 40cm, 무게 1.5kg까지 다양하다. 펭귄은 뛰어난 수영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날개를 사용하여 헤엄친다. 또한, 땅 위에서도 곧게 서서 걷는 모습이 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