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2/18 3

쿠바 '한국과의 전격적인 수교' 카리브해의 진주 "쿠바"

쿠바 '한국과의 전격적인 수교' 카리브해의 진주 "쿠바" 한국과 쿠바는 14일 미국 뉴욕에서 양국 유엔대표부가 외교 공한을 교환하는 방식으로 공식 외교관계를 수립했다. 중남미 국가 중 유일한 미수교국이었던 쿠바와의 수교는 한국의 외교 지평 확대에 큰 영향을 줄 것이란 평가가 나온다. 쿠바는 한국의 193번째 수교국이 됐다. 유엔 회원국 중 미수교국은 시리아만 남게 됐다. 카리브해의 진주, 쿠바... 쿠바는 카리브해에 위치한 섬나라로, 아름다운 해변, 푸른 바다, 독특한 문화, 그리고 따뜻한 사람들로 유명하다. 1959년 쿠바 혁명 이후 사회주의 국가로 운영되고 있으며, 미국과의 관계는 지난 60년간 긴장 상태를 유지해왔다. 하지만 최근 양국 관계 개선의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으며, 2023년 12월 한국과..

日왕 '나루히토(德仁)' 생일 기념 "일본국가"는 황실찬양 의미

서울서 열린 '일왕' 생일 행사서 울려 퍼진 "일본국가"는 황실찬양 의미 서울서 열린 '일왕' 행사서 日국가 연주 · 후쿠시마산 청주 제공이라는 뉴스가 2년 연속 나온다. 일본이 우리나라 호텔에서 일본 왕의 생일 파티에서 일본의 국가가 대한민국에서 울려 퍼지는 것은 우리 국민에게는 많은 아픔을 가지고 있다. 일본은 한국에서의 일본의 행사는 많은 의미가 있다. 지난해 기시다 총리가 한국을 방문한 것도 큰 의미가 있다. 단순 역사의 감정 보다 미래의 일본을 생각하면 한국은 일본에게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국가이다. 한국 국민들은 일본이 왜 점점 한국에서 일본국가를 퍼지게 하고 총리가 한국을 자꾸 방문하려고 하는 이유를 잘 살펴보아야하며 반드시 대한민국은 천손민족天孫民族의 자손子孫으로 대한민국해야 한다. 한..

뉴탐사 '강진구' 기자 취재는 숙명 "한동훈" 진영도 무조건 간다

뉴탐사 '강진구' 기자 '취재는 숙명' 반대편 깊숙이 침투한 "강진구 기자" 뉴탐사 '강진구' 기자 '취재는 숙명' 반대편 깊숙이 침투한 "강진구 기자" 누가 강진구 기자 취재를 말릴까? 적장의 장소에서도 웃는 여유는 기자로서 당당함의 표현이다. 정말 누가 강진구 기자를 말릴 것인가...? 그러나 강진구 기자는 오직 취재를 숙명으로 취재를 목적으로... 하늘은 항상 그를 보호해 준다. 아무도 생각할 수 없는 장소에 불쑥 나타난 강진구 기자를 모두 황당해 하지만 강진구 기자는 항상 당당하다. 오히려 반대편 유튜브가 놀라서 소리를 지르지만...ㅎ 강진구 기자의 여유 있는 웃음...ㅎㅎㅎ 기자는 적어도 이런 용기가 있어야 하는 것 아닌가...? 뉴탐사 강진구 기자가 나타나자 모두가 어이없고 도망가기 바쁜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