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넬백 사는데 신분증이 왜 필요하죠?"… [안혜원의 명품의 세계] 6회 명품 샤넬백을 꼭 사야하는가...? 한국은 명품 제품의 호구인가...? 명품을 사는 심리는 무엇인가...? 남에게 보이기 위하여 명품을 사는 것이다. 자신이 명품을 들면 마치 기득권이나 귀족인 것처럼 웃기는 발상이다. 갖추어지지 않는 사람의 명품 타령은 정말 꼴 사나운 일이다. 이제 한국 사람들이 진짜 명품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줄을 서서 명품을 사야 한다면 그것은 명품을 가질 조건을 갖추지 못한 것이다. 길거리에 줄 서서 명품 사는 그것은 참으로 창피한 일이다. 결국 명품을 파는 곳은 대한민국 귀족의 명단이 있는 것이다...? 굳이 명품이 필요한가...? 속은 텅 빈 사람의 명품은 결코 진짜가 아닌 가짜인 것이다. 샤넬백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