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문대 출신 '유명스님' 알고 보니 애가...? "스님 아이" 무슨 문제인가?스님은 아이가 있으면 문제가 되는가? 불교 특히 조계종 스님들에 대한 자식을 두었다는 은근한 비밀들이 나돌아 다닌다. 그런데 스님들은 자식을 두면 안 되는 것인가? 요즈음처럼 아이를 낳지 않는 나라에서 자식을 낳는 것은 좋은 일이다. 중요한 것은 스님이 성직자로서 신도를 속이고 자신을 속였느냐가 중요한 사안이다. 어떻게 보면 사람의 운명에 인연이라는 것이 있다. 전생(前生)과 전전생(前前生)이든 인연이 있으면 이번 생(生)에서 서로 만나는 인연으로 자식을 낳고 살 수 있다. 자식을 낳은 스님의 죄는 아니다. 하지만 한국 불교 특히 조계종에서는 결혼을 하지 않는 것에 대한 인식의 문제로 보아야 하는지...? 다른 나라 스님들은 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