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야기(정치. 사회. 정보. 문화. 철학. 연예. 여행. 영혼여행)

프링스 루이 16세 왕비 '마리 앙투아네트' 프랑스 혁명의 원인 제공

부자공간 2024. 1. 19. 15:09
728x90
반응형

프링스 루이 16세 왕비 '마리 앙투아네트' 프랑스 혁명의 원인 제공

마리 앙투아네트는 1755112일 오스트리아 빈에서 태어났다. 그녀는 합스부르크 왕가의 공주로, 프랑스 왕 루이 16세와 결혼하여 프랑스의 왕비가 되었다.

 

마리 앙투아네트는 화려한 생활 방식과 사치스러운 지출로 유명했다. 그녀는 베르사유 궁전에서 낭비적인 파티를 열고, 호화로운 옷과 보석을 즐겼다. 이러한 그녀의 생활 방식은 프랑스 국민들의 불만을 사게 되었다그녀는 또한 사교계의 중심인물로 활약하며 많은 남자들과 스캔들에 휘말렸다.

 

1789년 프랑스 혁명이 일어나자, 마리 앙투아네트는 왕실 가족과 함께 튈르리 궁전으로 피신했다. 그러나 1792 8 10, 튈르리 궁전이 습격당하자, 마리 앙투아네트는 남편과 함께 템플 탑에 수감되었다.

 

프랑스 혁명이 일어나자 마리 앙투아네트는 남편 루이와 함께 튈르리 궁전에 감금되었다. 그녀는 죄가 없다고 주장했지만, 결국 사형을 선고받았다. 1793 1 16, 그녀는 반역죄로 재판을 받고 단두대로 처형되었다1793 10 16일, 마리 앙투아네트는 콩코르드 광장에서 단두대에서 처형되었다.

 

 

■ 빵이 없으면 케이크를 먹으세요.

 

이 이야기는 1789, 프랑스 혁명이 일어나기 직전의 일이다. 프랑스 국민들은 가난과 굶주림에 시달리고 있었다. 어느 날, 마리 앙투아네트가 베르사유 궁전에서 연회를 열고 있었다. 이때, 한 시위대가 궁궐에 몰려와 "빵이 없으면 빵을 만들어 먹으세요!"라고 외쳤다. 이에 마리 앙투아네트가 "빵이 없으면 케이크를 먹으세요."라고 말했다는 것이다.

 

이 이야기는 마리 앙투아네트의 사치와 무관심함을 상징하는 이야기로, 프랑스 국민들의 분노를 더욱 키우는 데에 기여했다.

 

■ 다이아몬드 목걸이 사건

 

다이아몬드 목걸이 사건은 1785, 프랑스에서 일어난 사건이다. 이 사건은 마리 앙투아네트가 다이아몬드 목걸이를 구입했다는 혐의를 받고, 궁궐의 화려한 생활이 다시 한번 비난을 받게 된 사건이다.

 

이 사건은 사실 마리 앙투아네트와는 무관한 사건이었다. 당시, 마담 뒤 바리라는 왕의 애첩이 다이아몬드 목걸이를 구입하려 했지만, 돈이 부족하여 보석상들에게 돈을 빌리게 되었다. 보석상들은 목걸이를 팔기 위해 마리 앙투아네트의 이름을 이용하려 했고, 마침내 마리 앙투아네트가 목걸이를 구입했다는 소문이 퍼지게 되었다.

 

이 사건으로 인해 마리 앙투아네트는 국민들의 분노를 사게 되었고, 프랑스 혁명의 원인 중 하나로 작용하게 되었다.

 

마리 앙투아네트는 역사상 가장 유명한 왕비 중 한 명이다. 그녀는 사치와 허영, 그리고 프랑스 혁명으로 인해 비극적인 최후를 맞이한 인물로 기억되고 있다.

 

마리 앙투아네트는 프랑스 혁명의 상징적인 인물로 여겨진다. 그녀는 사치와 허영의 대명사로 불리기도 하지만, 동시에 프랑스 혁명을 가속화시킨 인물로 평가받기도 한다. 마리 앙투아네트의 생애는 영화, 드라마, 소설 등 다양한 매체에서 다루어졌습니다. 

 

마리 앙투아네트의 삶과 죽음은 많은 영화와 TV 프로그램의 소재가 되었다.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영화 "마리 앙투아네트"(2006), 드라마 "왕비마리"(2008),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2006) 등이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