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야기(정치. 사회. 정보. 문화. 철학. 연예. 여행. 영혼여행)

'라스푸틴' 러시아의 파계 수도자이자 예언자 "황제의 배후 내정 간섭"

부자공간 2024. 1. 18. 17:09
728x90
반응형

'라스푸틴' 러시아의 파계 수도자이자 예언자 "황제의 배후 내정 간섭"

그리고리 예피모비치 라스푸틴은 러시아의 파계 수도자이자 예언자이다. 혈우병에 걸린 황태자를 치료해준 것으로 황제의 신임을 얻었고 이후 황제의 배후에서 정치가 겸 외교관으로 내정 간섭을 일삼다 암살되었다.

 

 

라스푸틴은 1872121일 러시아의 시베리아 지방에서 태어났다. 그는 어린 시절부터 신비로운 능력을 가지고 있었으며, 1890년대 초에 수도원에 들어갔다. 라스푸틴은 수도원에서 신비주의와 점술을 공부했으며, 뛰어난 예언 능력을 보여주었다.

 

1905, 라스푸틴은 러시아의 수도 상트페테르부르크로 와서 황실에 접근했다. 라스푸틴은 황태자 알렉세이의 혈우병을 치료해주겠다고 약속했고, 실제로 알렉세이의 병세가 호전되자 황제 니콜라이 2세의 신임을 얻었다.

 

라스푸틴은 황제의 신임을 바탕으로 내정에 간섭하기 시작했다. 그는 황제의 정치적 결정에 영향을 미쳤으며, 황후 알렉산드라와도 가까운 관계를 유지했다. 라스푸틴의 영향력은 러시아 사회에 큰 파장을 일으켰고, 그의 반대파들은 라스푸틴을 제거하기 위해 음모를 꾸미기 시작했다.

 

19161230, 라스푸틴은 궁정 내의 귀족들에 의해 살해되었다. 라스푸틴의 죽음으로 러시아는 혼란에 빠졌고, 결국 1917년 혁명으로 러시아 제국은 멸망하고 말았다.

 

라스푸틴은 역사상 가장 논란이 많은 인물 중 한 명이다. 그의 신비로운 능력과 정치적 영향력은 여전히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라스푸틴은 혈우병에 걸린 황태자 알렉세이의 치료를 맡게 되었다. 그는 황태자의 병을 치료할 수 있다고 주장했고, 황후의 믿음을 바탕으로 황태자의 치료를 맡게 되었다.

 

라스푸틴의 치료는 황태자의 병을 완치하지는 못했지만, 황태자의 증세를 완화시키는 데는 어느 정도 효과가 있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로 인해 라스푸틴은 황제와 황후의 총애를 한몸에 받게 되었다.

 

라스푸틴은 황제의 배후에서 정치에 개입하기 시작했다. 그는 황제의 정책을 조종하고, 황제의 신하들을 좌지우지했다. 그의 영향력은 점점 커져 러시아 정계의 실권을 장악하게 되었다.

 

라스푸틴의 영향력은 러시아 사회에 큰 혼란을 가져왔다. 라스푸틴은 부패하고 타락한 인물이라는 비판을 받았고, 그의 암살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졌다.

 

19161230, 라스푸틴은 러시아 귀족들의 음모에 의해 암살되었다. 라스푸틴은 궁정 파티에 초대되어 참석했으며, 궁정 파티에서 술에 취한 상태에서 암살되었다.

 

라스푸틴의 암살은 러시아 혁명의 도화선이 되었다. 라스푸틴의 암살로 러시아 정계의 혼란이 가중되었고, 이는 결국 러시아 혁명으로 이어지게 되었다.

 

라스푸틴은 러시아 역사에서 가장 악명 높은 인물 중 한 명으로 평가받고 있다. 그는 부패하고 타락한 인물이라는 비판을 받지만, 한편으로는 러시아 혁명의 도화선이 된 인물로도 평가받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