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야기(정치. 사회. 정보. 문화. 철학. 연예. 여행. 영혼여행)

'태양의 극대기'는 태양 활동이 가장 왕성한 기간 2025년 7월에 절정

부자공간 2024. 1. 30. 10:44
728x90
반응형

'태양의 극대기'는 태양 활동이 가장 왕성한 기간 "비행기를 타야" 하는가

태양의 극대기는 태양 활동이 가장 왕성한 기간으로, 다음과 같은 일들이 일어난다.

 

■ 흑점 수가 증가한다. 흑점은 태양 표면에 나타나는 어두운 부분으로, 태양 자기장이 강하게 왜곡된 곳이다. 흑점 수가 많아지면 태양 활동이 활발해짐을 의미한다.

 

 

 

■ 태양의 복사도량이 증가한다. 태양 복사도량은 태양으로부터 방출되는 에너지의 양을 의미한다. 태양 극대기에는 태양의 복사도량이 약 0.07% 증가한다.

 

■ 태양풍이 강해진다. 태양풍은 태양 표면에서 방출되는 고에너지 입자와 자기장의 흐름이다. 태양 극대기에는 태양풍이 강해져 지구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 태양 폭발이 발생한다. 태양 폭발은 태양 표면에서 일어나는 폭발적인 현상으로, 강력한 전파와 고에너지 입자를 방출한다. 태양 극대기에는 태양 폭발이 더 자주 발생한다.

 

 

태양 극대기의 영향은 지구에도 미친다. 태양풍이 강해지면 지구 자기장이 교란되어 GPS, 통신, 전력망 등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다. 또한, 태양 폭발로 방출된 고에너지 입자가 지구 대기와 상호작용하여 오로라를 더욱 밝게 만들 수 있다.

 

현재 태양은 25번째 주기의 극대기로 접어들고 있다. 나사의 예측에 따르면, 태양 극대기는 20257월에 절정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 태양 극대기에 비행기는 다음과 같은 영향을 받을 수 있다.

 

■ 통신 장애: 태양풍이 강해지면 지구 자기장이 교란되어 GPS, 통신 등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다. 비행기의 항법 장비와 통신 장비는 GPS와 통신에 의존하기 때문에, 이러한 장애로 인해 비행기의 안전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 전자기파 간섭: 태양 폭발로 방출된 고에너지 입자가 비행기의 전자기기와 상호작용하여 장애를 일으킬 수 있다. 이러한 장애로 인해 비행기의 전자 시스템이 고장 나거나,, 비행기의 제어가 불가능해질 수도 있다.

 

■ 방사선 노출: 태양 폭발로 방출된 고에너지 입자는 비행기 탑승자에게 방사선 노출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 특히, 고위도 지역을 비행하는 비행기의 탑승자는 더 많은 방사선에 노출될 수 있다.

 

※ 항공사들은 태양 극대기에 대비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다.

 

항법 장비와 통신 장비의 성능을 개선한다.

태양 폭발에 대한 예측과 경보 시스템을 구축한다.

비행기 탑승자를 위한 방사선 보호 조치를 강화한다.

 

특히, 태양 폭발이 예상되는 경우, 항공사들은 북극 항로를 피하도록 항로를 변경하기도 한다. 북극 지역은 태양풍과 고에너지 입자의 영향이 가장 큰 지역이기 때문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