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야기(정치. 사회. 정보. 문화. 철학. 연예. 여행. 영혼여행)

이재명의 '명연설...?' 정치는 정치인이 하는 것 같지만 결국 국민이 하는 것.

부자공간 2023. 3. 19. 13:58
728x90
반응형

이재명의 '명연설...?' 정치는 정치인이 하는 것 같지만 결국 국민이 하는 것. 

토요일 오후 유튜브에 많은 사람들이 모인 시청 앞 광경과 이재명 대표의 마이크가 유튜브를 장식했다. 그런데 매번 놀랍다. 이재명의 마이크는 너무나 쉽고 바른말의 표현력은 초등학생도 알아들을 수 있게 마이크에서 흘러나온다.

 

이재명의 연설은 누구나 이해하기 쉽고 간단하지만 포인트가 있고 말은 힘이 있고 표현은 상황에 맞는 소리의 톤과 명연설에 해당되는 모든 조건을 갖춘 것 같다. 우리가 언제 어느 정치인의 말에 귀를 기울였는가...? 특히 야당 대표에게...

 

"정치는 정치인이 하는 것 같지만 결국 국민이 하는 것이다. 국정운영은 정치집단이 하는 것 같지만 결코 국민의 뜻을 거역할 수없습니다.

 

오늘의 연설을 다 들어보지 않아도 이재명이 하는 말을 다 이해했다. 결코 "국민 중심의 국민이 주인"되는 정치를 해야하는 시대를 맞이한 것이다.

 

대통령 선거 후 언제부터인가 이재명을 잘 보게 되었다. 그런데 매 순간 그의 말은 힘이 있고 갈수록 자신감이 붙은 것 같다. 아마 이재명을 지지하는 사람들의 에너지를 느끼는 것 같다.

 

어느 날부터 하늘은 이재명을 품은듯 하고 이재명은 모든 것에 자신을 더하여 보는 사람들이 그에게서 에너지를 얻고 그는 지지자들의 힘을 받는 모습이다.

 

여태 이런 야당대표를 본적이 없고 지지자들이 열렬히 지지를 보내는 일도 처음인 것 같다. 중도 국민이 보기엔 참으로 놀라운 정치적 변화이고 시대가 요구하는 야당 대표인가...? 매번 그의 마이크는 놀랍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