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야기(정치. 사회. 정보. 문화. 철학. 연예. 여행. 영혼여행)

세계에서 가장 쿨한 동네 2022년 Top 1위는?

부자공간 2022. 10. 14. 19:27
728x90
반응형

세계에서 가장 쿨한 동네 2022년 Top 1위는?

영국 매거진 타임아웃은 세계에서 가장 멋진 동네 51곳을 소개했다. 재미, 음식, 문화, 공동체를 기준으로 최고의 동네를 평가하기 위해 도시 주민들과 지역 전문가를 포함한 약 20,000명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조사가 이루어졌다. 

 

1. 리스본, 카이스 도 소드레: "핑크 스트리트"와 이 주변 지역은 포르투갈의 수도 리스본의 나이트라이프 중심지이다. 한때 초라한 지역이었지만, 지금은 리스본에서 가장 멋진 술집, 나이트클럽, 식당들이 위치해 있다. 또한 타구스 강과 바이로 알토 등 리스본의 다른 힙한 동네와 아주 가깝다.

리스본, 카이스 도 소드레

 

2. 시엠립, 왓 보 마을: 왓 보 마을은 캄보디아 시엠립에서 가장 오래된 지역 중 하나이다. 하지만 가장 바쁜 지역 중 하나이기도 하며, 여행객들을 위한 호텔, 수많은 바와 레스토랑, 나이트라이프를 위한 모든 것을 찾을 수 있다.

시엠립, 왓 보 마을

 

3. 산디에고, 바리오 로건: 바리오 로건은 캘리포니아 멕시코계 미국인 문화의 중심지이다. 치카노 공원에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치카노 벽화가 밀집되어 있으며, 전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타코를 먹을 수 있는 곳이다!

산디에고, 바리오 로건

 

4. 마게이트, 클리프턴빌: 최근 몇 년 동안 새로운 사람들과 예술가가 영국의 해변 마을 마게이트로 이주했고, 클리프턴빌은 가장 인기 있는 지역 중 하나이다. 현재 마게이트에서 가장 힙한 이 지역 중 하나는 클리프턴빌이며, 가장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지역이다.

마게이트, 클리프턴빌

 

5. 산티아고, 바리오 중가이: 칠레 수도 산티아고에 위치한 바리오 중가이는 박물관, 녹지 공간, 아트 데코, 바로크, 바우하우스 파사드를 포함해 모든 사람들의 취향을 충족시킬 수 있는 것들을 가지고 있다. 물론 힙한 바와 세련된 식당들도 넘쳐난다.

산티아고, 바리오 중가이

 

6. 마르세유, 쿠르 줄리앙: 프랑스 남부 마르세유의 쿠르 줄리앙은 수많은 빈티지 상점, 식당, 술집이 있는 도시의 중심지이다. 쿠르 줄리앙에서는 힙한 미술관과 멋진 거리 예술도 찾을 수 있다.

마르세유, 쿠르 줄리앙

 

7. 글라스고, 쇼랜즈: 스코틀랜드의 쇼랜즈 지역은 여러 다문화 독립 사업체들의 본거지이다. 미술 애호가라면 버렐 컬렉션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하며, 5월에 방문한다면, 사우스 사이드 프린지 축제를 놓치지 말자!

글라스고, 쇼랜즈

 

8. 토론토, 던다스 웨스트: 토론토의 던다스 웨스트 지역은 포르투갈과 브라질 이민자들이 공동체를 이룬 곳이며, 흥미로운 미술관, 바, 카페가 즐비한 곳이다. 6월에 방문하면 시원한 블록 파티를 즐길 수 있다.

토론토, 던다스 웨스트

 

9. 상파울루, 빌라 마달레나: 80년대 근처 대학교 학생들에게 핫했던 이 동네는 오늘날까지 이 전통을 이어가고있다. 빌라 마달레나에서 시원한 맥주를 마시며 음악, 예술 그리고 젊음을 즐겨보자.

상파울루, 빌라 마달레나

 

10. 아바나, 산 이시드로: 올드 아바나의 이 지역은 많은 예술가들이 모이는 곳이고, 아름다운 벽화로 가득한 곳이다. 2016년에 버려진 빵 공장이 갤러리로 바뀌었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훨씬 더 멋있어지고 있다.

아바나, 산 이시드로

 

11. 베를린, 노이쾰른: 베를린은 아마도 세계에서 가장 쿨한 도시 중 하나일 것이다. 독일 수도의 중심부에 위치한 노이쾰른은 주민들과 방문객에게 아름다운 녹색 공간뿐만 아니라 터키, 레바논, 시리아 등 다양한 식당이 있어 모든 문화를 경험할 수 있게 한다. 여름에 방문하면 야외 영화관을 놓치지 말자!

베를린, 노이쾰른

 

12. 시카고, 애본데일: 애본데일은 폴란드 커뮤니티로 시작된 곳이지만, 이 도시에서 가장 맛있는 멕시코 음식을 찾을 수 있는 곳이다! 이 동네는 젠트리피케이션을 겪고 있고, 새로운 장소들이 생겨나고 있어 새로운 것들과 옛날 것들이 조화롭게 공존하고 있다.

시카고, 애본데일

 

13. 런던, 월섬스토우: 급등하는 런던의 물가를 피해 동부와 북부 런던 지역의 시민들이 모인 이곳은 유럽에서 가장 긴 스트리트 마켓인 월섬스토우 마켓이 있으며, 하이 스트리트는 항상 사람들로 북적거린다.

런던, 월섬스토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