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야기(정치. 사회. 정보. 문화. 철학. 연예. 여행. 영혼여행)

휴가철 무섭게 퍼지는 이 전염병 '백일해' 24배 급증

부자공간 2024. 7. 23. 11:06
728x90
반응형

휴가철 무섭게 퍼지는 이 전염병 '백일해' 24배 급증

휴가철을 앞두고 이례적으로 백일해가 확산하면서 가정과 학교에서 비상이 걸렸다. 이 전염병은 호흡기 감염병으로 발작적으로 심한 기침이 특징이다. 주로 비말(침방울)로 감염되는데 면역력이 약한 영유아에게는 생명에 위협이 될 수도 있다.

 

“단순 감기인줄 알았는데”…휴가철 무섭게 퍼지는 ‘이 전염병’ 24배 급증

 

백일해는 백일해 세균으로 인한 심각한 호흡기 감염증이다. 이 박테리아는 기침이나 재채기로 인해 공기로 방출되는 감염된 사람의 점액이나 타액을 흡입하면 전파될 수 있다. 백일해 증상에는 발열, 기침, 구토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 백일해는 사망에 이르기도 한다.

 

백일해는 백신 접종을 통해 예방할 수 있다. 백일해 백신은 소아마비, 파상풍 백신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6개월부터 18세까지의 모든 어린이는 DTaP 백신의 3회 접종을 받아야 한다. 18세 이상 성인은 백신 접종을 받아야 합니다. 백일해 백신 부스터 샷은 10년마다 권장된다.

 

백일해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즉시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백일해는 항생제로 치료할 수 있지만 치료하지 않으면 합병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백일해는 백신 접종을 통해 예방할 수 있는 심각한 질병이다.

 

 

백일해 유행 초비상…200억원 규모 백신 시장도 들썩

전국적으로 백일해가 유행하면서 예방접종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동시에 국내에 도입된 백신의 존재감이 커진 양상으로 200억원으로 평가되던 시장도 덩달아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왼쪽부

www.medicaltimes.com

 

■ 백일해를 예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백신 접종. 백일해 백신은 백일해 예방의 가장 좋은 방법이다.

병자를 피하십시오. 백일해에 걸린 사람이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가까이 있지 마세요.

 

손을 자주 씻으십시오. 비누와 물로 손을 자주 씻어 백일해 세균을 퍼뜨리는 것을 방지하세요.

 

기침이나 재채기할 때 입과 코를 덮으세요. 기침이나 재채기할 때 티슈나 팔꿈치를 사용하여 입과 코를 덮으십시오. 사용한 티슈는 즉시 버리세요.

 

백일해는 심각한 질병이지만 백신 접종과 예방 조치를 취함으로써 예방할 수 있다.

 

 

 

“단순 감기인줄 알았는데”…휴가철 무섭게 퍼지는 ‘이 전염병’ 24배 급증

백일해 환자 6일 기준 6986명, 지난해 292명 “1세 미만 영아 적기 접종해야…65세 이상도 필수” 휴가철을 앞두고 이례적으로 백일해가 확산하면서 가정과 학교에서 비상이 걸렸다. 이 전염병은

www.msn.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