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야기(정치. 사회. 정보. 문화. 철학. 연예. 여행. 영혼여행)

바람의 달 '음력 2월' 각 국가별 "바람을 올리는" 전통

부자공간 2024. 3. 2. 13:26
728x90
반응형

바람의 달 '음력 2월' 각 국가별 "바람을 올리는" 전통 

음력 2월에 바람 올리는 전통은 세계各地에서 찾아볼 수 있다. 바람은 자연의 힘을 상징하며, 사람들은 바람을 이용하여 다양한 소원을 빌고 행운을 기원한다.

 

1. 중국

 

중국에서는 음력 22일을 "용두절"이라고 부르며, 이 날에는 용의 머리 모양의 "풍등"을 올리는 전통이 있다. 풍등은 바람을 이용하여 하늘로 날아오르는데, 이는 악귀를 쫓고 행운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중국 북부 지역에서는 음력 2월을 "바람의 달"이라고 부르며, 이 기간에는 다양한 바람 관련 행사가 열린다. 특히 베이징에서는 "바람놀이 축제"가 열리며, 사람들은 연을 날리거나 바람을 이용한 장난감을 가지고 놀이를 즐긴다.

 

2. 한국

 

한국에서는 음력 2월을 "이름달"이라고 부르며, 이 기간에는 아이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영등"이라고 불리는 종이 연을 올리는 전통이 있다. 영등은 다양한 색과 모양으로 만들어지며, 하늘에 높이 날아오르는 영등을 보며 소원을 빌기도 한다.

 

또한, 제주도에서는 음력 2월을 "바람달"이라고 부르며, 이 기간에는 바람을 이용하여 다양한 놀이를 즐긴다. 특히 "바람의 언덕"이라고 불리는 곳에서는 사람들이 연을 날리거나 바람을 이용한 썰매를 타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3. 일본

 

일본에서는 음력 2월을 "바람의 달"이라고 부르며, 이 기간에는 다양한 바람 관련 행사가 열린다. 특히 히로시마에서는 "바람의 축제"가 열리며, 사람들은 연을 날리거나 바람을 이용한 악기를 연주하며 즐긴다.

 

또한, 일본 전역에서는 음력 2월에 "코이노보리"라고 불리는 연을 올리는 전통이 있다. 코이노보리는 다양한 색과 모양으로 만들어지며, 하늘에 높이 날아오르는 코이노보리를 보며 아이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한다.

 

일본에서는 음력 2월을 "히나 마츠리"라고 부르며, 이 달에는 소녀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히나人形"이라는 인형을 전시하고, 연을 올리는 전통이 있다.

 

4. 베트남

 

베트남에서는 음력 2월을 "Tết Nguyên Đán(구정)"이라고 부르며, 이 달에는 새해를 축하하며 연을 올리는 전통이 있다. 사람들은 연을 올리며 새해의 행운을 빌기도 하고,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이 외에도 음력 2월에 바람을 올리는 전통이 있는 나라들이 많다. 바람을 올리는 것은 새해를 맞이하며 행운을 빌고, 나쁜 기운을 쫓아내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또한,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중요한 문화 행사이기도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