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야기(정치. 사회. 정보. 문화. 철학. 연예. 여행. 영혼여행)

이재명…'어대명' 이름 누가 만든 것인가...?

부자공간 2022. 7. 29. 11:57
반응형

'어대명' 앞세워 첫 관문 뚫은 이재명… 본선까지 행보는

네이버에게 물었다. '어대명'이 무슨 뜻인지...? '어대명'은 어차피 대통령 후보라는 뜻으로 팬들이 붙인 팬 네임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어대명' 그것은 이재명 본인이 만든 것이 아닌 이재명 팬들이 만든 팬 네임인 것을...?  참 사람들의 기발한 아이디어를 누가 말로 표현하겠는가...?

 

그런데 이제는 '어대명' 어차피 당대표라는 것이다. 당대표 예비 투표는 했는데 표수는 비밀로 붙인 민주당...? 왜 그랬을까...? 궁금했다...? 아마 표 차이를 말할 수 없어서인가... 아니면 본래 그렇게 하는 것 인가...? 민주당을 잘 모르는 국민은 뉴스만 보고 그 또한 민주당의 당론인가...?

 

그런데 참으로 신기한 일은 대선에 패배하고 인기가 올라가는 이재명을 보면서 정말 신기하기도 했다. 어떻게 저럴 수가 있나...? 처음에는 그냥 동정의 바람이 부나 정도로 생각했는데... 점점 열성 팬들이 만든 유튜브가 자꾸 올라와서...? 참으로 신기했다.

  

"대세론, 본선 압승으로 연결시켜야"…'97 단일화' 바람 잠재우는 것도 숙제 라는 뉴스를 보고 다시  '어대명(어차피 대표는 이재명)'으로 바뀐 것이다.

 

뉴스는 8·28 전당대회 예비경선(컷오프)이라는 첫 관문을 뚫었다. 내달 28일 전당대회까지 약 한 달 동안 이 후보는 예비경선 기간 지속해온 '로우키' 행보를 벗어나 보다 적극적인 전략으로 '대세론' 굳히기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이제부터는 이 후보는 앞으로는 적극적인 행보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불출마 압박 등 당내 반(反) 이재명 기류가 확인된 데다 사법 리스크도 가시화된 상황에서 이를 단숨에 잠재우려면 상당히 높은 수준의 득표율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서라도 당원·지지자들과 공개 접촉을 늘리며 '대세론'을 굳혀야 한다.■

 

당 대표 출마 선언 후 첫 일정으로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 묘역을 찾아 첫 일성으로 '민생'을 강조한 이 후보는 실제로 연세대 청소 노동자 간담회, 한국거래소 방문 등 철저히 민생과 경제에 방점이 찍힌 일정을 열정 유튜브들이 세밀하게 중계해 주어서 이재명의 개인 유튜브 같은 느낌이 들었다. 정말 팬들이 많은 것 같다.

 

이 후보는 페이스북에 "살기 위해 빌린 돈이 자칫 삶을 옥죄는 족쇄가 되지 않도록, 불법 사채시장을 엄격히 단속하여 국민의 삶을 지키는 데 집중해야 할 때"라고 적었다. 이런 이재명을 서민들이 좋아하는 것인가...? 지난번 광주에서 연설을 보고 참으로 진솔한 사람이구나...? 전혀 민주당과 관계가 없지만 이재명은 관심이 간다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어쩌면 많은 사람들이 그런 생각을 하는 것 아닌가...? 이재명 의원을 대통령 낙선 후 젊은 여성들이 여의도 벚꽃과 함께 축제하는 것을 보고 유심히 보게 되었다. 저들이 왜..? 이재명을 힘내라고 외치는가...? 처음에는 잠시 저렇게 위로를 하는구나...? 생각했는데 우파 유튜브를 제외하고 모든 좌파라고 말하는 유튜브들은 일관된 노래를 부르듯이 이재명 의원을 그리워하는 모습에 놀라웠다.

 

이재명이 이기는 길은...? 국민만 보고 가는 길은 반드시 이길 것이다. 지금 국민은 여러가지 어렵다. 여야를 막론하고 국민을 살리는 사람이 필요한 것이다.

 

이제 아이들이 어른이 되었지만 해야 할 일이 없어서 헤매는 젊은이들과 취약한 삶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계층과 열심히 살려고 했지만 실패한 사람들... 죽어라 일해도 집도 없고 전세금은 올라가고... 이 사회의 가장 큰 병폐는 부자는 더 부자가 되는 것으로 가난을 벗어날수 없는 국민을 살리는 사람이 나와야 한다.

 

지금은 참으로 이상한 변수들이 일어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많은 변화를 가져온다. 우리나라도 많은 변수를 안고 있다...? 이재명 의원의  길은 지금의 경제적 난국을 대변혁으로 바꿀 용기가 있어야하고 그것을 목숨 내놓고 실천한다면 무서운 바람이 불어서 '어대명'이 될 것을...?  분명히 보이는데...?

 

주변에 숨은 조력자들을 많이 불러들여 국민과 직접 관계있는 정책을 찾으면 그는 '어대명'이 될 것을...? ▶ 이재명 의원 측근인 한 의원은 통화에서 "출마선언문에서 밝혔던 미래, 유능, 강함, 혁신, 통합 등 민주당의 미래를 위한 5가지 키워드를 구체화해서 이야기하는 방향으로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명 '어대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