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야기(정치. 사회. 정보. 문화. 철학. 연예. 여행. 영혼여행)

송영길 '옥중 단식' 송영길의 얼굴이 맑고 눈빛은 빛나는...

부자공간 2024. 4. 5. 08:05
728x90
반응형

송영길 '옥중 단식' 송영길의 얼굴이 맑고 눈빛은 빛나는...

소나무당 '송영길' 대표의 "옥중 단식" 중에 광주 KBS에서 옥중 연설을 한다 해서 옥중에 오래 있고 단식을 해서 얼굴이 어떠한지 궁금했다. 그런데 놀라웠다. 송영길의 얼굴은 맑고 투명하여 빛이 났다.

 

특히 그의 눈이 살아있어서 너무나 놀라웠다. 어떻게 저럴 수 있나...? 이 모든 것은 송영길의 정신력을 말해주는 것이다. 결코 송영길은 당당하고 이길 것이라는 그 마음에 품은 정신이 그대로 얼굴에 나타나서 보는 국민이 마음을 놓아도 될 것 같다.

 

송영길은 이번 옥중투쟁에서 많은 국민들이 송영길의 보석을 재발견한 것이다. 정치인의 가정에 전 가족이 이렇게 반듯하고 검소한 가정은 별로 본 적이 없다. 

 

부모와 자식이 모두 반듯하여 어디에 내놓아도 부끄럽지 않은 모범가정의 행복이 넘치는 가정이다. 가정을 반듯하게 다스리는 정치인은 국민과 국가가 정치인의 비리를 걱정할 필요가 없다.

 

지금 후보들의 욕심으로 얼굴을 들지 못할 정도로 비리가 나와도 얼굴 들고 정치를 하겠다는 정치인을 보면 국민은 참으로 안타깝다. 국민이 바보도 아닌데... 왜 그런 사람들이 사회에서 정치를 하겠다고 설치는지...?

 

허접한 후보들의 뻔뻔함도 극치를 이룬다. 정권을 반대편에 빼앗긴 대통령도 선거운동을 하는 해프닝은 여태 본 적이 없는 코미디도 이런 코미디가 없다. 모두가 내로남불로 자신은 마치 원인제공자가 아닌 듯이 하는 꼴이 너무나 웃기는 코미디이다.

 

이제 시대가 반듯하고 사악하지 않는 그런 정치인을 국민이 기다리는 것이다.

 

 

 

https://youtube.com/shorts/TCUPt-1WsFo?si=7XZVkOrW12jZLvlP

 

 

https://youtube.com/shorts/-3Dhfz1N87w?si=ytCNREAj27eBdQnH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