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야기(정치. 사회. 정보. 문화. 철학. 연예. 여행. 영혼여행)

아침형 인간의 장점과 단점... 아침형 인간이란 무엇인가?

부자공간 2022. 8. 6. 09:20
728x90
반응형

아침형 인간이란 무엇인가?

사회에서 종종 칭찬을 받는 아침형 인간들은 전반적으로 더 건강한 생활을 하고, 일을 빨리 끝낼 수 있어 가족, 친구들과 더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낸다고 여겨진다. 하지만 일찍 일어나는 것의 단점은 무엇일까? 

아침형 인간이란 무엇인가? 일반적으로 아침형 인간들은 사회에 더 쉽게 적응하고, 표준 낮 시간에 생활하는 게 더 쉽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일찍 잠자리에 들고 하루가 시작될 때 최고의 기분을 느낀다. 장점: 더 긍정적인 경향이 있다. 일찍 일어나는 사람들은 일찍 잠자리에 들기 때문에, 충분한 휴식을 취할 가능성이 더 높다. 그들의 긍정적인 마인드는 휴식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 단점: 에너지가 빨리 고갈된다. 올빼미형 인간은 늦은 시간에 두 번째 에너지를 분출하는 반면, 아침형 인간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에너지를 잃는 경향이 있다. 장점: 문제 해결 능력이 뛰어나다. 일찍 일어나는 사람들은 보통 체계적이고, 열정이 많은데, 이것은 그들이 인생에서 더 많은 도전을 할 준비가 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단점: 사람들과 자주 어울리지 못한다. 아침형 인간의 스케줄은 아침과 이른 오후에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일찍 일어나는 사람들은 퇴근 후에 술을 마시러 가거나 밤 외출을 하지 않을 가능성이 더 높다.

 

장점: 더 좋은 성적과 업무 성과를 내는 경향이 있다. 일찍 일어나는 학생들은 자주 밤을 새는 학생들보다 시험에서 더 높은 점수를 받는 경향이 있다. 이것은 규칙적이고 일관된 시간에 일어나는 학생들이 그들의 시간을 더 잘 관리하기 때문일 수도 있다. 단점: 사람들에게 피곤을 빨리 느낀다. 일찍 일어나는 사람들은 아침에 더 활기차고 오후에 피곤해지기 때문에, 오후에 많은 사람들을 만나면 피곤해지고 시끄럽다고 느낄 수 있다. 장점: 더 나은 정신 건강을 가지고 있다. 정신 건강 전문가들은 숙면이 더 건강한 정신을 만들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일찍 일어나는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더 나은 정신 건강을 갖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단점: 항상 같은 시간에 일어난다. 만약 일찍 일어나는 것에 익숙하다면, 주말에도 같은 시간에 일어날 확률이 높다. 피곤함에 조금 더 자고 싶지만 그렇게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장점: 통근이 원활하다. 일찍 일어나면, 일찍 집을 나설 수 있고 많은 사람들을 훨씬 앞설 수 있다. 이것은 그들의 통근을 훨씬 더 부드럽게 만들고, 스트레스를 덜 받게 한다. 단점: 잘못된 인상을 줄 수 있다. 항상 일찍 일어나는 것은 사람들에게 잘못된 인상을 줄 수 있다. 시간을 엄수하는 사람으로 보기보다는, 일에 대한 강박관념에 사로잡혀 있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장점: 일을 하는데 방해받지 않는다. 주의 산만함이 적을수록 생산성이 향상된다. 동료들보다 하루를 더 일찍 시작하는 것은 일에 집중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갖게 한다. 단점: 사람들이 너무 많은 것을 기대한다. 일찍 출근하는 것은 부정적으로 사람들이 그들을 보는 방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동료들은 그들이 일을 더 많이, 오래 하는 것을 당연하게 여길지도 모른다. 장점: 더 나은 휴식을 취한다. 일찍 일어나는 사람들이 더 나은 수면 주기를 가지며, 이것은 수면의 질을 높이고 건강한 뇌 기능을 촉진한다. 따라서 일찍 일어나는 사람들은 좀 더 좋고 깊은 휴식을 취한다. 단점: 몸에 좋지 않을 수도 있다. 모든 사람은 다 다르고, 체내 시계 또한 마찬가지이다. 만약 일찍 일어나지만 일 때문에 늦게까지 깨어있어야 하다면 건강을 해칠 수도 있다.

아침형 인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