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야기(정치. 사회. 정보. 문화. 철학. 연예. 여행. 영혼여행)

대중교통에서 절대 하지 말아야 할 행동!

부자공간 2022. 8. 6. 05:15
728x90
반응형

대중교통에서 절대 하지 말아야 할 행동!

대중교통은 합리적인 시간과 가격으로 장소를 이동할 수 있는 훌륭한 교통수단이다. 하지만 모든 승객들의 안전을 위해 우리 모두가 따라야 할 특정한 규칙들이 있다. 아무 생각 없이 하는 행동이지만,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줄 수 있기 때문에 대중교통에서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악취를 풍기는 것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손잡이를 잡기 위해 팔을 들어야 할지도 모른다. 다른 사람들의 편의를 위해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고, 필요한 경우 데오도란트를 사용하도록 하자. 입을 가리지 않고 재채기를 하는 것 세균이 퍼지지 않도록 재채기를 할 때는 항상 코와 입을 가려야 한다. 그리고 제발, 손에 재채기를 하지 말자. 큰 소리로 대화를 나누는 것 출퇴근 시간이 친구 혹은 가족들과 대화를 나누는 완벽한 시간일 수 있지만, 사람들은 당신의 대화를 듣고 싶지 않다는 것을 기억하자. 내리는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 것 먼저 사람들이 내릴 수 있도록 기다리자. 그렇지 않으면 모든 사람들이 혼란스럽고 복잡해질 것이다. 냄새가 심한 음식을 먹는 것 어떤 음식은 좁은 공간에서 소비될 때 냄새가 더 심하게 느껴진다. 모두를 위해서, 기차에서 내려 샌드위치를 먹도록 하자. 

 

다리를 벌리는 것 대중교통은 다리를 꼬거나 벌리는 공간을 염두에 두고 설계되지 않았다. 그러니 다리는 최대한 모으고 있도록 하자.다른 사람과 부적절하게 접촉하는 것 사람이 많고 좁은 공간일 수 있지만, 손이 누군가의 엉덩이 근처나 가까운 곳에 가지 말아야 한다. 가방을 좌석에 올려놓는 것 텅텅 빈 대중교통이라면 괜찮다. 하지만 사람이 많다면 가방으로 여분의 자리를 차지하는 것은 무례한 행동이다. 가방을 무릎 위에 올려놓고 사람이 앉을 수 있도록 하자. 좌석의 자리가 좁다는 것을 까먹는 것 대중교통의 좌석은 좁다는 것을 기억하자. 팔과 팔꿈치를 다른 사람의 얼굴이나 몸에 들이대는 것을 피해야 한다. 방귀를 뀌는 것 누가 방귀를 뀌었는지 알 수 없기 때문에 괜찮을 것이라는 생각은 하지 말자. 좌석에 발을 올리는 것 좌석은 앉는 자리이지 발을 올리는 자리가 아니다. 발을 올리는 행동은 자리를 차지할 뿐만 아니라 자리도 더럽힌다. 

 

사람들에게 들어가라고 말하는 것 물론 빈 공간이 많이 보이면 사람들에게 들어가라고 말할 수 있다. 하지만 바쁠 때 다른 사람들에게 들어가라고 소리 지르지 말자! 신문을 넓게 펼치는 것 신문을 완전히 펼치지 말자. 신문은 적어도 두 사람이 앉을 수 있는 공간을 차지한다. 신문을 접거나 휴대폰으로 뉴스를 읽자. 매니큐어를 칠하는 것 대중교통에서 손톱을 깎거나 매니큐어를 칠하는 사람 옆에 앉고 싶은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 필요한 사람에게 자리를 양보하지 않는 것 젊고 건강한 사람이 임산부나 노약자를 무시하는 것보다 나쁜 행동은 없다. 애정표현을 과하게 하는 것 누군가를 사랑하고 표현하는 것은 잘못된 행동이 아니다. 하지만 버스나 지하철과 같은 좁은 장소에서 너무 과한 애정표현을 하는 것은 다른 승객들을 불편하게 할 수 있다. 음악을 너무 시끄럽게 듣는 것 헤드폰과 이어폰은 이유가 있기 때문에 존재한다. 모든 사람들의 음악 취향이 같은 것은 아니며, 같다고 해도 그 순간에 음악을 듣고 싶지 않을 수 있다.

 

손잡이를 잡지 않는 것 손잡이를 잡지 않고 버티다보면 결국 비틀거리고 다른 사람들의 발을 밟게 될 것이다. 안쪽으로 들어가지 않는 것 지하철을 급하게 타는 것도 문제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문 주위에 있기 때문에 들어가기가 힘들다. 바로 내리지 않을 경우 안쪽으로 들어가 공간을 만들도록 하자. 돈을 내지 않는 것 공짜로 타려고 속임수를 쓰지 말자. 잘못된 행동일 뿐만 아니라, 엄청난 벌금을 물 수도 있다. 너무 천천히 걷는 것 사람들은 대중교통을 타고 어딘가로 가기 위해 서두른다. 길 중간에 멈추거나 천천히 걷지 말자. 뒤에 있는 바쁜 사람이 아주 답답할 것이다! 음악을 너무 시끄럽게 듣는 것 음량을 너무 크게 설정하는 것 볼륨을 너무 높게 설정해 모든 사람이 들을 수 있도록 하는 것 또한 무례하다. 건강을 위해서도 볼륨을 낮추는 것이 좋다. 음악에 맞춰 춤을 추고 흥얼거리는 것 음악을 느끼면서 춤을 조금 추는 것은 나쁘지 않다. 하지만 무리해서 춤을 추거나, 크게 노래를 부르는 것은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

 

팔로 누군가를 가두는 것 지하철이나 버스가 꽉 차 있고 손잡이가 한정되어 있더라도 누군가를 가두지 말자. 다른 사람들의 개인적인 공간과 편안함을 존중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다른 사람에게 기대는 것 기차나 버스에서 졸아도 괜찮지만, 다른 사람의 어깨에 기대어 잠들지 말자. 이것은 모든 사람들을 어색하게 만드는 행동이다. 손에 기침을 하는 것 기침할 때 입을 가리는 행동은 괜찮지만, 손을 사용하는 것은 여전히 비위생적이다. 특히 같은 손으로 손잡이를 잡는다면 말이다. 새치기를 하는 것 줄이 존재하는 데는 이유가 있고, 이를 존중해야 한다. 줄이 있는 경우 절대 앞으로 끼어들면 안 된다. 긴 손잡이에 몸을 기대는 것 지하철과 버스의 긴 손잡이는 여러 사람들이 잡을 수 있게 디자인된 것이다. 몸을 기대지 말자. 다리를 떠는 것 끊임없이 발을 두드리고 다리를 떠는 것은 다른 승객들에게 짜증 나는 일이다. 그러니까 제발 그만하자. 

대중교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