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야기(정치. 사회. 정보. 문화. 철학. 연예. 여행. 영혼여행)

세계의 웅대한 산이 있다...

부자공간 2022. 7. 28. 12:10
728x90
반응형

세계의 웅대한 산...

오스트레일리아 퀸즐랜드주: 브리즈번에서 멀지 않은 곳에 선샤인 코스트의 해안 평야가 멀리 보이는 고대 화산 무리와 함께 펼쳐져 있습니다. 글래스 하우스 마운틴스는 화산 분출구에서 용암이 식으면서 굳어 형성된 화산전입니다. 백만 년이 넘는 시간 동안 부드러운 바깥층은 풍화되어 딱딱한 안쪽만 남았습니다. 토착민인 구비구비 부족은 이 13개의 산과 주변 땅을 신성하게 여겼습니다. 오스트레일리아 원주민의 전설에는 이 산들이 가족이며 각기 다른 모양으로 형성된 이유가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오스트레일리아 퀸즐랜드주

프랑스 샤모니: 프랑스 샤모니 지역의 아름다운 풍경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것은 에귀 후즈(붉은 산)입니다. 붉은 산이라는 이름은 철 함유량이 높아 붉은 빛을 띠는 토양 때문에 붙었습니다. 이곳은 알프스 서쪽의 쁘헤알쁘 지역에 속합니다. 눈이 오면 이곳의 풍경은 완전히 변합니다. 주민들의 활동도 마찬가지죠. 샤모니는 스키어들이 꼽는 최고의 스키 명소이며 동계 올림픽이 이곳에서 처음 열린 1924년부터 줄곧 겨울 스포츠 마니아들에게 인기가 많았습니다.

프랑스 샤모니

뉴질랜드 뉴 플리머스:마오리 신화에 따르면, 타라나키는 다른 산들과 함께 뉴질랜드 북섬의 중앙부에 살았습니다. 하지만 산들 간 싸움에서 부상을 당한 타라나키는 북섬의 남서쪽 해안으로 후퇴하였습니다. 바로 지금 타라나키가 있는 곳이죠. 이 어린 화산의 지질학적 역사만큼이나 다채로운 이야기입니다. 이 화산은 135,000년간 폭발하고, 무너지고 다시 스스로 세워졌습니다. 지질학적 관점으로 보면 눈 깜짝할 시간에 불과하지만요. 타라나키의 가장 최근 활동은 1800년대 중반에 용암돔이 붕괴되어 산 한쪽으로 미끄러져 내린 것이었습니다. 

뉴질랜드 뉴 플리머스

뉴질랜드 마테존 호: 이 사진에서 보이는 구름 위로 솟은 눈 쌓인 두 산은 알프스 남부의 슈퍼스타입니다. 이 두 산은 뉴질랜드에서 두 번째로 높은 산인 타즈만 산과 가장 높은 산인 아오라키(마운트 쿡)입니다. 두 산 모두 작지만 매우 아름다운 남섬의 호수인 마테존 호 위로 높게 솟아 있습니다. 마테존은 1960년에 설립된 보호구역으로 야생의 신비를 간직한 아오라키 마운트 쿡 공원의 경계인 웨스트랜드 타이 포우티니 국립공원에 있는 호수입니다.

뉴질랜드 마테존 호

오스트리아 티롤: 카이저 산맥은 험준해 보이지만 오랫동안 사람들이 살아왔습니다. 북부 석회암 알프스의 일부 지역에서는 티롤에서 가장 오래된 주거지로 알려진 티쇼퍼를 포함하여 동굴 석기 시대에 촌락이 존재했다는 증거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곳은 19세기와 세계 제 1차 대전 사이에 등산객과 탐험가들이 많은 관심을 보인 곳이기도 합니다. 물론, 이곳의 안락함이 인간만의 전유물은 아닙니다. 이곳은 다양한 야생 동물을 보호하기 위해 1963년 자연 보호구역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여기에는 눈토끼와 검독수리 등의 친숙한 동물과 노랑부리 까마귀, 식용겨울잠쥐(이름이 정말 식용인걸요!) 등의 희귀한 동물들이 살고 있습니다.

오스트리아 티롤

아이슬란드 스트란디르 해안: 멀고 먼 나라 중에서도 더욱 멀리 느껴지는 이곳에서는 환상적인 경치를 만날 수 있습니다. 베스트피르디르는 아이슬란드 북서부에서 통통한 관목처럼 갈라져 나온 반도입니다. 이 사진에서는 베스트피르디르 끄트머리에 있는 반도에서 가장 멀리 떨어진 스트란디르 해안의 목초지와 산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반도는 아이슬란드에서 지표 온도가 가장 낮은 곳입니다. 그린란드 해안에서 멀리 떨어지지 않은 곳이니 그리 놀라운 일도 아닙니다.

아이슬란드 스트란디르 해안

스페인 오르데사 계곡: 피레네 산맥은 프랑스와 스페인의 경계를 따라 뻗으며 두 국가 간의 산악 경계를 형성합니다. 이 사진에서는 오르데사 이 몬테 페르디도 국립공원에서 볼 수 있는 스페인 방향 피레네 산맥의 환상적인 계곡 4곳 중 하나를 볼 수 있습니다. 빙하가 조각한 오르데사 계곡 옆으로는 피레네 산맥에서 세 번째로 높은 봉우리인 거대한 절벽이 높이 솟아 있습니다. 몬테 페르디도(사라진 산)이라는 이름이 딱 맞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거대한 폭포도 개울처럼 보이고 나무 때문에 산꼭대기가 보이게 사진을 찍기도 힘듭니다. 이 공원은 1918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오르데사 계곡의 지도가 완성된 1920년보다도 더 전의 일이죠. 

스페인 오르데사 계곡

알래스카 브룩스 레인지: 알래스카에 있는 브룩스 레인지는 북아메리카 대륙의 가장자리를 가르며 달리는 1,126킬로미터(700마일)의 웅장한 산맥입니다. 브룩스 레인지의 북쪽으로 흐르는 강은 북극해로 흐르고, 서쪽으로 흐르는 강은 유콘 강으로 흐릅니다. 브룩스 레인지 동쪽의 일부는 북극권 국립 야생 보호구역에 속합니다. 야생동물이 정말 많은 곳이죠. 490,000마리의 강인한 서북극 지방 카리부 떼와 호저 카리부가 살고 있습니다. 매년 2,414킬로미터(1,500마일)를 이동하는 동물로, 다른 어떤 포유류보다 가장 긴 연례 이동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알래스카 브룩스 레인지

미국 워싱턴주 노스 캐스케이즈: 북미 서부의 캐스케이드 산맥의 한 부분입니다. 이 지역은 산, 설원, 빙하, 고산초원, 폭포 등으로 이루어진 자연 지형의 경관이 아름답습니다. 산악 등반가들에게 인기 있는 얼리 윈터스 스파이어스 봉우리를 이곳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미국 워싱턴주 노스 캐스케이즈

스위스 실브레타 알프스: 오스트리아와 스위스에 걸쳐 있는 이 멋진 지역에서는 산맥, 빙하, 작은 개울 및 고산 식물군이 숨막히는 광경을 선사합니다. 사진은 12세기 차뉘프 성으로 유명한 라모쉬 마을을 감싸고 있는 산맥의 모습입니다.

스위스 실브레타 알프스

미국 워싱턴주 레이니어 산: 마운트 레이니어 국립공원에 위치한 이 산의 높이는 4,392m(14,410ft)로 캐스케이드 산맥에서 가장 높습니다. 지난 500년 동안 심각한 분출은 없었지만, 그 높이와 정기적인 지진, 활동적인 열수계로 인해 여전히 활화산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주위에는 약 25개의 빙하와 5개의 주요 수계가 있습니다.

미국 워싱턴주 레이니어 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