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야기(정치. 사회. 정보. 문화. 철학. 연예. 여행. 영혼여행)

'바다 물'이 오염되면 '두부' 간수 대신 천연 과일 "타마린드 두부" 제조

부자공간 2023. 5. 28. 15:53
728x90
반응형

'바다 물'이 오염되면 '두부' 간수 대신 천연 과일 "타마린드 두부"를 만들다.

간수 대신 '타마린드' 천연 과일로 '즉석 두부'를 만든다. "간수를 사용하지 않는 두부가 왜 중요할까?"에 대한 물음은 "기존의 간수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바닷물을 사용하는 방법과 화학 간수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이미 화학 간수건강에 좋지 않다는 보고가 있어 왔고, 바닷물 또한 영원히 안전할 수 없다는 것이다.

 

만약 '후쿠시마 오염수'를 바다에 방출하면 두부 간수로 바닷물을 사용할 수 있을까? 두부는 우리 밥상에 중요한 영양소 음식이다. 건강을 위해 바닷물 간수로 이용하는 두부는 먹을 수 있을까? 

 

타마린느는 열대 과일 중 하나이다. 태국, 인도,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이 원산지이다. 타마린느는 타원형의 과일로 껍질은 얇고 과육은 노란색이다. 과육은 탱글탱글하고 새콤달콤한 맛이 난다. 타마린느는 생과일로 먹거나 주스, , 젤리, 샐러드 등에 활용할 수 있다. 타마린느는 비타민 C와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건강에 좋다.

 

타마린느 나무는 열대지방에서 자라는 키가 작은 나무로, 타마린느 열매는 나무의 가지에서 자랍니다. 타마린느 열매는 길쭉한 모양이고, 껍질은 노란색이나 빨간색입니다. 과육은 부드럽고 달콤하며, 새콤한 맛이 납니다. 타마린느는 과일로 먹기도 하고, 잼이나 젤리의 재료로 쓰기도 합니다.

 

천연과일 '타마린드'로 만든 두부는 단순히 건강에 문제가 되는 간수를 해결하는 것뿐만이 아니라, 타마린드의 좋은 효능을 그대로 담고 있어서 두부를 먹으면 콩의 영양분과 타마린드의 영양분을 그대로 흡수하는 것과 같다"고 한다. 또 "두부를 만들고 나면 순물이 빠지게 돼 있는데 기존의 모든 두부를 만드는 곳은 이 순물을 버리게 되는데 이 순물 또한 타마린드를 끓인 물로 영양 성분이 풍부하고 맛이 깊어 요리를 연구했다"고 한다. 

 

타마린느는 비타민 C와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건강에 좋은 영양소가 두부를 만들고 남은 순물에 그대로 남아있어 다양한 요리 재료로 사용하면 건강에 도움이 된다.   

 

간수 없이 천연 과일로 두부를 만드는 사람들 ‘백봉현 천연 과일 즉석두부 간수 사용하지 않고 천연 과일로만 두부 만드는 기술 개발해 특허. 두부를 만드는데 꼭 필요한 재료는 콩과 간수다. 하지만 백봉현 대표는 간수를 사용하지 않고 천연 과일로만 두부를 만드는 기술을 개발해 특허를 받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