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5/03/25 4

알버트 아인슈타인이 생전에 남긴 인용문

알버트 아인슈타인이 생전에 남긴 인용문들알베르트 아인슈타인은 물리학뿐만 아니라 철학, 사회, 인생에 대한 깊은 통찰을 담은 많은 명언을 남겼다. 다음은 그의 대표적인 인용문들이다. ■ 과학과 지혜: "상상력은 지식보다 중요하다. 지식은 우리가 현재 알고 있는 모든 것에 한정되지만, 상상력은 앞으로 알아야 할 모든 것을 포용한다." "지식인은 문제를 해결하고, 천재는 문제를 예방한다." "종교 없는 과학은 절름발이이며, 과학 없는 종교는 장님이다." "가장 이해하기 어려운 것은 소득세이다." "나는 미래에 대해 생각하는 법이 없다. 어차피 곧 닥치니까." "내 학습을 방해한 유일한 훼방꾼은 내가 받은 교육이다." "우주와 인간의 어리석음, 그 두 가지가 무한하다." "신은 우주를 가지고 주사위 놀음을 하지..

김진 TV- 전 정치전문기자(논설위원) - 한동훈 정치인에 대한 평가 제 3편

한동훈과 윤석열 대통령 비교 겸손-명석-용기-정통... 허세-무지-비겁-교활우리 사회 찐 보수... 김진 TV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을 비교한 것을 듣고... 공감 가는 방송이다. 계엄 이후 조갑제 TV와 김진 TV 그리고 정규재 TV 이분들은 모두 진짜 보수 언론들이다. 길거리에서 떠들어대는 보수라고 외치는 분들과는 격이 다르다. 한동훈을 좋아하는 분들은 모두 품격이 있다. 그것은 한동훈 자신이 겸손-명석-용기-정통을 기본으로 지니고 있다. 한동훈이 대전 현충원 분향을 하는데 두 손을 받치면서 분향하는 모습과 묵념에 두 손을 앞으로 모으고 고개 숙인 모습은 평소 그의 습관이고 영령英靈에 대한 예우禮遇이다. 가정교육을 아주 잘 받은 모습이 그대로 나타난다. 유튜브 방송도 한동훈을 방송하는 유튜브들은 격이..

대한민국은 스스로 개혁하는 중... 대통령 되려는 사람들은 과연...

대한민국은 스스로 개혁하는 중... 대통령 되고 싶은 욕망과 국민의 생각대통령이 되고 싶은 사람들은...? 그들은 과연 국민과 국가를 얼마나 생각하는가...? 대통령이 되고 싶은 사람은 많은데 우리나라는 매번 대통령의 집권 결과는 참혹하게 끝이 날까...? 이 나라를 굳건히 지킨 것은 일반 국민들이다.  큰소리치고 마이크잡고 소리치는 국민이 아닌 자기 자리에서 조용히 기도하는 국민이 더 많은 나라가 우리나라이다. 그리고 절대로 대한민국은 망하지 않는다는 굳은 의지로 지키는 국민이 더 많은 나라이다. 윤석열 대통령 탄핵도 결론짓지 말고 한덕수 총리가 안정된 국가를 운영해도 국민은 별로 어려움이 없다. 일반 국민이 바라는 것은 조용한 사회를 원한다. 지금 좌우가 죽이도록 시끄럽게하는 것이 더 싫고 부끄럽다...

국제 와플의 날 매년 3월 25일

국제 와플의 날은 매년 3월 25일국제 와플의 날은 매년 3월 25일입니다. 이 날은 스웨덴, 노르웨이, 덴마크 등 북유럽 국가들에서 '바플다겐(Våffeldagen)'이라는 이름으로 기념하는 전통에서 유래했다. 와플은 오랜 역사를 가진 음식으로, 그 기원은 고대 그리스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 국제 와플의 날의 유래: '바플다겐'은 원래 성모 마리아의 수태고지일을 기념하는 종교적인 행사였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와플을 먹는 날로 변화했다. 3월 25일은 봄이 시작되는 시기와 맞물려, 긴 겨울을 보내고 따뜻한 봄을 맞이하는 축제의 의미도 담고 있다. ■ 국제 와플의 날 문화: 북유럽 국가들에서는 이날 가족, 친구들과 함께 와플을 만들어 먹으며 봄의 시작을 축하한다. 다양한 토핑(잼, 과일, 크림 등)을 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