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야기(정치. 사회. 정보. 문화. 철학. 연예. 여행. 영혼여행)

강화도 마니산 함허동천(涵虛洞天) 신비로운 자연 속으로의 여행

부자공간 2024. 8. 18. 13:12
728x90
반응형

강화도 마니산 함허동천(涵虛洞天) 신비로운 자연 속으로의 여행

강화도 마니산의 숨겨진 보석, 함허동천은 빼어난 자연 경관과 역사적 의미를 간직한 곳이다. '구름 한 점 없이 맑은 하늘에 잠겨 있는 곳'이라는 뜻을 지닌 함허동천은 조선 시대 승려 기화가 이곳에서 수도하며 붙인 이름이라고 한다.

 

■ 함허동천의 매력

 

신비로운 계곡: 울창한 숲과 기암괴석이 어우러져 만들어낸 계곡은 마치 한 폭의 동양화를 보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암릉길: 험준한 암릉길을 따라 걸으며 스릴 넘치는 등산을 즐길 수 있다. 암릉 위에서 바라보는 서해 바다의 풍경은 가슴을 시원하게 해준다.

 

 

강화도 마니산 - 한국사진방송 대한민국예술-

우리민족의 영산(靈山) 참성단을 오르다

koreaarttv.com

 

 

역사와 문화: 조선 시대 승려 기화가 수도했던 곳으로, 역사와 문화적 가치가 높은 곳이다.

 

다양한 볼거리: 계곡뿐만 아니라 주변에는 야영장, 정수사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 하루 종일 즐길 수 있다.

 

야영장: 울창한 숲 속에 자리한 야영장은 자연 속에서 캠핑을 즐기기에 완벽한 곳이다. 밤하늘의 별을 보며 캠프파이어를 즐기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이다.

https://www.gocamping.or.kr/bsite/camp/info/read.do?c_no=3436&viewType=read01

 

정수사: 함허동천 입구에 위치한 정수사는 기화가 중수한 사찰이다. 고즈넉한 사찰의 분위기 속에서 마음을 정화하고 평화를 느낄 수 있다.

 

 

절집 올라가는 계단 주변 진노랑상사화 물결[청계천 옆 사진관]

환경부 멸종위기식물 2급인 진노랑상사화. 강화도 정수사 사진제공 대한불교조계종 직할교구 강화도 정수사(주지 무진스님)는 환경부 멸종위기식물 2급 식물인 ‘강화도 정수사 진노랑상사화

v.daum.net

 

■ 함허동천 여행팁

 

최적의 시기: 봄에는 진달래꽃이 만발하고, 가을에는 단풍이 물들어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한다.

준비물: 등산화, 편안한 옷, 물, 간식, 카메라 등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주의사항: 암릉길은 다소 위험할 수 있으므로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 함허동천 등산 코스

 

함허동천은 다양한 등산 코스를 제공한다.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자신의 체력에 맞는 코스를 선택하여 등산을 즐길 수 있다.

 

함허동천 - 마니산 정상 - 참성단 코스: 마니산 정상에 있는 참성단까지 올라가는 코스로, 역사와 자연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함허동천 - 정수사 코스: 짧고 편안한 코스로, 사찰을 둘러보고 계곡을 산책하기 좋다.

 

■ 마무리

 

강화도 마니산 함허동천은 자연과 역사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곳이다. 울창한 숲, 기암괴석, 맑은 계곡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어 지루할 틈이 없다. 도시의 번잡함을 벗어나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함허동천을 방문해 보세요.

 

 

 

강화도 마니산의 '함허동천'

강화도 마니산의 '함허동천'[조경렬 기자] 함허동천! 느낌만으로도 상서로운 기운을 느낄 수 있는 개천. 이 동천은 인천 강화군 화도면 사기리 마니산 계곡에 있다. 이 함허동천은 바로 옆의 천

m.heraldjournal.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