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야기(정치. 사회. 정보. 문화. 철학. 연예. 여행. 영혼여행)

유럽 '안도라' 가장 작은 나라를 아시나요? 2

부자공간 2022. 12. 16. 15:04
반응형

유럽 '안도라' 가장 작은 나라를 아시나요? 2

스페인과 프랑스 사이의 피레네 산맥 높은 곳에 자리잡은 안도라는 유럽에서 가장 작고 매력적인 나라 중 하나다. 안도라는 영토는 작지만 그 성격과 문화 만큼은 작은 영토를 가득 채울만큼 풍부하다. 카탈루냐어를 언어로 사용하는 유일한 국가로서, 안도라는 카탈루냐 유산을 보존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이 작은 알프스 천국을 돌아다니다 보면 스키 리조트, 하이킹 코스, 쇼핑, 로마네스크 유물까지 관광지로써 더할나위 없다는 것을 발견할 것이다. 출처: (PlanetWare) (Visit Andorra) (33 Travel Tips)

 

 

칼데아 스파 : 유럽에서 가장 큰 스파이자 안도라에서 가장 높은 빌딩 중 하나인 칼데아 스파 단지가 안도라 라 벨라 바로 바깥에 있다. 18층 높이로, 많은 열탕, 수영장, 그리고 증기실이 특징적이다.

칼데아 스파
칼데아 스파

 

산타 콜로마 교회 : 안도라에서 가장 오래된 교회는 안도라 라 벨라 근처에 있는 산타 콜로마 교회다. 8세기경에 지어진 로마네스크 이전의 이 교회는 안도라에서 유일한 톡특한 스타일의 교회이며, 내부에는 종교적 프레스코화가 있다.

산타 콜로마 교회
산타 콜로마 교회

 

발리라 도리엔트 : 안도라의 중앙을 흐르는 강은 안도라에서 가장 큰 강인 그란발리라 강이다. 그랑발리라가 흐르는 발리라 도리엔트의 많은 길을 걸으면 주변 산과 초원의 멋진 경치를 볼 수 있다.

발리라 도리엔트
발리라 도리엔트

 

앤캠프 : 그림 같은 엔캠프 마을은 안도라를 방문할 때 꼭 들러야 하는 곳이다. 이 나라의 정확한 중심부에 자리잡은 앤캠프는 아늑한 카페와 상점들이 있는 곳이며, 또한 국립 자동차 박물관의 본거지이기도 하다.

앤캠프
앤캠프

 

산 로마 데 레 본스 성당 : 로마네스크 양식의 교회와 유적들이 안도라 전역에 흩어져 있다. 가장 오래된 성당 중 하나인 산 로마 데 레 본스 성당은 앤캠프 외곽에 있다. 1164년에 지어졌으며, 안도라 문화유산에 등록되어 있다.

산 로마 데 레 본스 성당
산 로마 데 레 본스 성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