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야기(정치. 사회. 정보. 문화. 철학. 연예. 여행. 영혼여행)

유럽 '안도라' 가장 작은 나라를 아시나요? 3

부자공간 2022. 12. 16. 15:10
반응형

유럽 '안도라' 가장 작은 나라를 아시나요? 3

스페인과 프랑스 사이의 피레네 산맥 높은 곳에 자리잡은 안도라는 유럽에서 가장 작고 매력적인 나라 중 하나다. 안도라는 영토는 작지만 그 성격과 문화 만큼은 작은 영토를 가득 채울만큼 풍부하다. 카탈루냐어를 언어로 사용하는 유일한 국가로서, 안도라는 카탈루냐 유산을 보존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이 작은 알프스 천국을 돌아다니다 보면 스키 리조트, 하이킹 코스, 쇼핑, 로마네스크 유물까지 관광지로써 더할나위 없다는 것을 발견할 것이다. 출처: (PlanetWare) (Visit Andorra) (33 Travel Tips)

 

 

코보트롱크

아드레날린 중독자들은 세계에서 가장 긴 알파인 미끄럼틀인 토보트롱크를 놓치고 싶지 않을 것이다. 산줄리아 데 레리아의 바로 바깥에 위치한 토보트롱크는 피레네 산맥의 고산 숲을 가로질러 5.3키로를 굽이굽이 흐른다.

 

파스 델 라 카사 : 안도라는 겨울 스포츠를 위한 최고의 장소들이 넘쳐나고, 그 중에서도 파스 데 라 카사는 최고다. 프랑스 국경 근처인 안도라의 먼 북쪽에 있는 파스 데 라 카사에는 산허리를 따라 흩어져 있는 30개의 스키 리프트로 접근할 수 있는 수많은 슬로프가 있다.

파스 델 라 카사
파스 델 라 카사

 

마드리우 페라피타 클라로르 국립공원 : 안도라에서 가장 큰 국립공원인 마드리우 페라피타 클라로르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기도 하다. 이 공원은 노루, 독수리, 멧돼지의 서식지다.

마드리우 페라피타 클라로르 국립공원
마드리우 페라피타 클라로르 국립공원

 

오르디노 : 안도라에서 가장 매력적인 마을 중 하나는 오르디노 마을이다. 안도라 북쪽 카사마니야 산기슭에 위치한 이 16세기와 17세기 건축물은 예쁜 거리 카페와 오래된 역사 박물관들을 가지고 있다.

오르디노
오르디노

 

산 조안 드 카셀 교회 : 북부 카닐로 마을을 돌아다닐 때,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잘 보존된 프레스코화와 석고상들을 소장하고 있는 12세기의 오래된 교회인 산 조안 드 카셀 교회를 방문해보자.

산 조안 드 카셀 교회
산 조안 드 카셀 교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