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야기(정치. 사회. 정보. 문화. 철학. 연예. 여행. 영혼여행)

유럽의 역사속 왕국들을 떠올리면, 놀랍도록 역겨운 왕궁의 역사!

부자공간 2022. 12. 31. 18:57
반응형

유럽의 역사속 왕국들을 떠올리면, 놀랍도록 역겨운 왕궁의 역사!

유럽의 역사속 왕국들을 떠올리면, 우리는 왕과 여왕들이 거대한 강력한 권력으로 제국을 다스리며 사는 끝없는 화려한 삶을 그린다. 유럽 곳곳의 많은 궁전들은 그 장엄한 모습을 유지하며 오늘날까지 서있다. 프랑스의 베르사이유 궁전부터 런던의 켄싱턴 궁까지, 여행객들은 이 궁전들의 복도를 거닐며 그 화려함과 웅장한 아름다움에 감탄하며 넋을 잃기도 한다. 그러나 이 복원된 궁전들은 몇 가지 중요한 세부 사항들을 빠뜨리고 있는데, 궁전들이 처음 지어지고 실제로 왕가가 입궁하자, 궁전들은 돼지우리보다 더 역겹고 더러워졌다! 다행히도 오늘날 루브르 궁전의 방문객들은 지난 수 세기 동안의 가혹한현실, 즉 경건하지 않은 냄새, 쥐의 침입, 그리고 바닥에 널려 있는 인간의 배설물 더미에서 벗어났지만 말이다. 출처: (History) (HistoryExtra)

 

참을 수 없는 냄새 : 역사적인 소식통들은 왕실 사람들이 새로운 궁전에 도착한 후 며칠 안에 악취가 나기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음식물이 바닥에 버려지고 동물의 배설물, 왕족, 귀족들의 열악한 위생관념, 그리고 지하 방에 쌓이는 인간의 배설물의 양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그을음과 오물 : 방과 복도는 또한 궁전을 뎊히기 위해 계속되는 벽난로불에서 나오는 그을음과 얼룩으로 뒤덮였다. 헨리의 궁정에는 너무 많은 사람들이 있었기 때문에 왕실 사람들이 떠날 때까지 효과적으로 청소하는 것이 물리적으로 불가능했다. 그 당시 왕궁은 보통 사람들의 소박한 오두막집보다 훨씬 더 더러웠다고 믿어진다.

 

위생 감독, 헨리 : 헨리 8세는 주방 직원들에게 다음과 같은 지시를 하였는데, 주방 직원의 위생 상태가 다소 미흡했다는 것을 암시했다. 그들은 더 이상 전처럼 벌거벗고 음식을 하거나, 믿을수 없이 더러운 옷을 입고 일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다. 그들은 또한 더이상 부엌에서 잘 수 없었다.

 

버려진 접시들 : 그는 왕실 사람들에게 식사가 끝나면 더러운 접시를 복도에 버리지 말라고 명령했지만, 그들은 그를 무시했다. 사실, 그는 때때로 그의 침대 위에 남겨진 접시들을 발견했다.

 

아주 비싼 냅킨 : 바닥에 배변을 하는 것 외에도, 궁정의 방문객들은 그들의 더러운 손을 닦기 위해 벽에 매달린 귀중한 태피스트리를 사용한 것으로 보인다. 헨리는 그렇게 한 사람은 누구나 그들의 범죄에 대해 "다칠 수 있다"고 경고해야 했다.

 

해충으로부터 보호 : 헨리 자신은 두꺼운 동물 털로 둘러싸인 침대에서 잠을 자곤 했다. 이것은 궁궐의 만연한 해충들이 그가 자는 동안 그에게 접근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였다.

 

찰스 2세 (1630-1685) : 영국 왕실은 오랫동안 동물을 사랑하는 것으로 알려져 왔다. 찰스 2세는 그가 사랑하는 개, 스패니얼스로 유명했는데, 후에 '카발리에 킹 찰스 스패니얼스'로 알려져 있다. 그는 매일 밤 그의 침실에서 수많은 벼룩을 지닌 개들이 자도록 두었을 것이다.

 

개 침대 : 17세기의 한 역사학자는 이것이 그의 침실을 "매우 불쾌하게 만들고, 실제로 궁정 전체를 더럽히고 악취가 나게 만들었다"고 썼다.

 

후각 장애 :  어느 왕궁도 청결하기란 불가능 했기 때문에 차선책은 악취를 감추는 것이다. 궁전들은 향기로운 식물들과 꽃들로 가득 차 있었을 것이다. 궁정 사람들은 향수를 뿌리고 움직일 때 향주머니를 코에 대곤 했다.

 

카트린트 2세 (1729-1796) : 유명한 러시아 황후 카트린느 대제는 원래 독일 출신이었다. 그녀는 10대에 러시아로 건너가 페테르 3세와 결혼했고, 그녀의 독일 집과 비교했을 때 러시아 궁전의 더러움에 충격을 받았다.

 

누더기와 부자 : 그녀는 러시아에 도착했을 때 관찰한 이상한 것들 중 일부를 기록했다. "썩은 나무 구멍에서나 나올법한 진흙과 오물로 가득 찬 거대한 뜰에, 훌륭한 드레스를 입고 보석을 휘감아 두른 여성이 여섯 마리의 늙은 말들과, 제대로 빗질도 하지 않은 마부가 끄는 휘황찬 마차에 타 있는 것을 보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다." 사치와 추잡함의 병치는 미래의 여왕에게 충격적이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