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야기(정치. 사회. 정보. 문화. 철학. 연예. 여행. 영혼여행)

'양파'를 매일 다양한 방법으로 먹으면 "건강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부자공간 2023. 6. 3. 02:36
728x90
반응형

'양파'를 매일 다양한 방법으로 먹으면 "건강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양파는 아시아가 원산지인 다년생 구근식물(球根植物)입니다. 양파는 기원전 5000년경에 중앙아시아에서 처음 재배되었으며, 그 이후로 전 세계로 퍼져나갔습니다. 양파는 고대 이집트, 그리스, 로마에서 중요한 식품으로 여겨졌으며,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었습니다.

 

양파는 기원전 3000년경, 고대 이집트의 피라미드 건축에 동원된 노예들에게 매일 양파를 먹였다는 기록이 있다고된 노동에도 견뎌낼 수 있는 강한 체력을 키우기 위해서였다는데, 그만큼 양파에는 피로 회복과 여러 가지 몸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양파는 또한 약용으로도 사용되었으며, 해열, 진통, 항균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양파는 오늘날에도 전 세계적으로 널리 재배되고 있으며,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고혈압과 만성피로로 고생하는 사람이 있다면 오늘부터 당장 양파를 반찬으로 먹어야 한다. 양념처럼 자주 쓰는 재료지만, 주재료로 활용하면 독특한 별미가 될 뿐 아니라 다양한 약효까지 누릴 수 있다. 활용하기에 따라 채소가 되고, 약이 되고, 향미료가 되고, 살균제가 되는 등 다양한 용도와 효능을 가진 금쪽같은 식품 양파이다.

 

하루 반 개씩 매일 먹으면 각종 암을 막아주고, 고혈압, 당뇨병, 간장병, 위장병, 피부병 등의 예방·치료 효과가 있다이밖에 만성피로와 피부미용 등에도 효과가 있어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식품이기도 하다양파는 봄 가을이 제철인데, 한 손에 들어봐서 무겁고 단단하며 황색 껍질이 짙고 잘 마른 것이 좋은 것이다. 싹이 나기 시작한 것은 피해야 한다.

 

양파가 우리에게 주는 놀라운 효능은 첫 번째 양파는 피를 맑게 합니다양파의 유효 성분 중 하나인 퀘르세틴은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효능을 갖고 있으며, 또 다른 성분인 유화 프로필은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작용을 한다때문에 양파는 탁한 혈액이나 손상된 혈관을 치유하는 데도 효과적이다양파는 섬유소 용해 활성 작용과 지질 저하 작용으로 혈액의 점도를 낮춰 맑고 깨끗하게 만들어준다따라서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산소와 영양의 신체 공급이 원활해지는 것입니다.

 

두 번째 혈압을 떨어뜨리고 심장병을 예방합니다. 양파를 가열하면 유화프로필이라는 성분은 줄어들지만 가열 정도에 따라 트리슬피드라는 성분과 세피엔이라는 성분으로 변한다이들 성분은 중성지방이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작용과 혈압을 내리는 역할을 한다그리고 양파의 껍질에 들어 있는 황색 색소인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은 모세혈관을 강하게 해 주고 딱딱하게 굳은 동맥을 부드럽게 만들어 심장병 예방에 효과가 있다.

 

세 번째 당뇨병 예방과 치료에 효과가 있다. 양파의 유화프로필이라는 성분은 혈당치를 낮추는 효과가 뛰어나 당뇨병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준다하지만 신기하게도 정상적인 혈당은 떨어트리지 않고 높은 혈당만 내려주면서 정상 혈당이 되면 작용을 멈추는 것이 특징이다유화프로필은 혈액 속의 포도당 대사를 촉진하고, 혈당치를 낮춰 당뇨병을 예방하고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켜 당뇨병의 치료 효과도 뛰어나다. 유화프로필은 생양파에 많이 들어 있다.

 

네 번째 간의 해독작용을 한다. 양파에는 간장의 해독작용을 강화시키는 그루타치온성분이 많이 들어 있다. 간장의 해독기능이 강화되면 임신 중독은 물론 약물중독, 알레르기에 대한 저항력이 강해지는 장점이 있다뿐만 아니라 양파는 간장 속의 지질을 저하시켜 간장을 건강하고 튼튼하게 해 주며,, 피로를 회복시켜 주고 변비에도 좋다술을 마실 때 양파를 함께 먹으면 알코올로 인해 파괴되기 쉬운 비타민 B의 흡수도 높이면서 술독을 중화시켜 간장을 보호한다.

 

다섯 번째 뛰어난 살균력을 갖고 있다. 양파는 아주 강력한 살균력을 가지고 있는데, 대장균이나 식중독을 일으키는 살모넬라균을 비롯한 병원균을 죽이기 때문에 식중독 예방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생양파를 3~8분간 씹으면 입 안의 세균이 정말 멸균되기 때문에 충치를 예방해 준다이밖에도 무좀, 습진의 예방과 치료에도 효과가 있다.

 

양파에 주요성분케르세틴, 루틴, 유화아릴 등이 포함되어 있다.

 

케르세틴 : 노란색 피토케미컬인 플라보노이드를 대표하는 성분으로 양파에 다량 함유되어 있다. 이 케르세틴은 항산화 작용으로 고혈압, 동맥경화, 위암 예방 등에 좋다.

 

루틴 : 플라보노이드 성분 중 하나로 비타민 C의 작용을 돕고 모세혈관을 확장해 혈관 벽을 강화한다.

 

유화아릴 : 양파 특유의 향과 매운맛을 내는 성분. 에너지대사에 관련 있는 비타민 B1 흡수를 촉진시켜 만성피로, 식욕부진, 불면, 초조함 등을 해소하고 피를 맑게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