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야기(정치. 사회. 정보. 문화. 철학. 연예. 여행. 영혼여행)

샴페인 여왕... '버브 클리코'를 주요 브랜드로 만든 젊은 미망인. 3

부자공간 2022. 12. 22. 18:08
반응형

샴페인 여왕... '버브 클리코'를 주요 브랜드로 만든 젊은 미망인. 3

버브 클리코 Vueve Clicquot는 매년 수백만 개의 독특한 골드 라벨 병을 판매하는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고 인지도가 높은 샴페인 브랜드 중 하나이다. 하지만, 항상 그렇게 쉽게 잘 팔리던 샴페인은 아니었다. 사실 샴페인을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독점적인 축하주로 만들고, 버브 클리코를 주요 브랜드로 만든 사람은 젊은 미망인이었다. 출처: (The Guardian) (Smithsonian Magazine) (France Today

 

러시아 시장 : 당시 샴페인 시장은 여전히 작았지만 러시아인들은 특히 신제품에 열광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러시아 왕은 프랑스 와인에 대해 금수 조치를 취했다. 클리코는 샴페인을 커피통에 담아 러시아로 밀반입하여 이러한 금수 조치를 피하기 위한 계획을 세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이 가지고 있던 지하실 저장고의 수천 개의 병을 팔기에는 여전히 충분하지 않았다.

 

나폴레옹 추방 : 클리코는 네덜란드 선박을 전세내어 샴페인을 러시아로 더 많이 가져왔다. 운 좋게도, 배가 도착했을 때, 나폴레옹이 추방되었고 러시아와 프랑스 사이의 긴장도 완화되었다. 샴페인은 빠르게 팔렸고, 축하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더 많은 술을 갈망했다.

 

최고의 지지 : 러시아에서 샴페인을 처음 선보인 직후, 알렉산드르 1세는 클리코의 샴페인이 그가 마실 수 있는 유일한 종류라고 선언했다. 그녀의 브랜드를 무료로 홍보한 것은 전국적으로 판매를 늘리는 데 매우 효과적이었다. 그들이 나폴레옹의 패배를 축하하면서 인기는 유럽 전역에 퍼졌다.

 

경쟁자 : 장레미 모에와 같은 샴페인 제조 분야의 경쟁자들은 그녀의 성공과 샴페인을 맑게 만드는 비밀 기술에 좌절했다. 운 좋게도, 그녀의 많은 직원들은 매우 충성스러웠고, 다른 와인 제조업자들이 리들링에 대해 배우기까지 수십 년이 걸렸다.

 

사기꾼들 : 클리코는 샴페인의 품질과 생산 속도 면에서 확실히 경쟁자들보다 한 수 위였지만, 그녀는 사기꾼들과의 경쟁에 직면했다. 많은 와인 제조업자들이 샴페인 지역 이외의 지역에서 스파클링 와인을 생산하며 샴페인이라고 부르고 있었다. 클리코는 그 제품을 독점적으로 유지하는 좋은 감각을 가지고 있었고 그들 각각을 법정에 세웠다.

 

브랜딩 : 그녀의 와인은 원래 라벨이 없이 만들어졌지만, 그녀는 코르크 마개에 닻과 녹색 밀랍 봉인을 붙여 정품임을 증명하기 시작했다. 나중에, 1811년, 그녀가 특별히 좋은 포도주를 생산함과 동시에 하늘에서 혜성이 목격되었다. 그녀는 그것을 levin de la cométe라고 불렀고, 코르크 마개에 별을 달기 시작했다. 그녀는 또한 자신의 이름인 Veuve Clicquot-Ponsardin의 이니셜 'VCP'에 도장을 찍었다.

 

노란 라벨 : 이 브랜드의 상징적인 노란색-금색 라벨은 1876년까지 등장하지 않았던 듯 하다. 처음에는 오직 영국에서 판매되는 샴페인 병에 사용되었지만, 회사는 곧 그 디자인을 상표화했고 그들의 모든 병에 적용했다.

 

세계적인 확장 : 러시아와 유럽에서 사업이 번창하면서, 클리코는 세계적인 확장을 목표로 삼았다. 1866년에 그녀가 사망할 때까지, 그녀의 샴페인은 전 세계적으로 팔리고 있었고, 그녀는 샴페인의 "대부인"으로 불렸다.

 

The original : 일부 역사학자들은 그녀가 젊은 남자들과 바람을 피웠다고 하지만, 뵈브 클리코는 20대에 남편을 잃은 후 결코 재혼하지 않았다. 만약 그녀가 재혼했다면, 그녀는 거의 틀림없이 그녀의 사업에 대한 지배권을 그녀의 새 남편에게 넘겨주어야 했을 것이다.

 

만약 그랬다면 : 만약 그런 일이 일어났다면, 우리가 무언가를 축하하거나 기념할 때마다 샴페인 병을 터뜨리게 되었을지는 누가 알겠는가, 특히 노란색-금딱지 라벨이 붙은 병들을 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