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야기(정치. 사회. 정보. 문화. 철학. 연예. 여행. 영혼여행)

샴페인 여왕... '버브 클리코'를 주요 브랜드로 만든 젊은 미망인. 1

부자공간 2022. 12. 22. 18:03
728x90
반응형

샴페인 여왕... '버브 클리코'를 주요 브랜드로 만든 젊은 미망인. 1

버브 클리코 Vueve Clicquot는 매년 수백만 개의 독특한 골드 라벨 병을 판매하는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고 인지도가 높은 샴페인 브랜드 중 하나이다. 하지만, 항상 그렇게 쉽게 잘 팔리던 샴페인은 아니었다. 사실 샴페인을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독점적인 축하주로 만들고, 버브 클리코를 주요 브랜드로 만든 사람은 젊은 미망인이었다. 출처: (The Guardian) (Smithsonian Magazine) (France Today

 

그 시작 : 세계의 많은 위대한 발명품들처럼, 샴페인은 우연히 만들어졌다. 17세기 프랑스 샹파뉴 지방의 포도주 제조업자들은 수도사들로, 어느 추운 겨울에 그 폭발적인 진미를 발견했다.

 

난장판 :  저장된 와인을 확인하기 위해 그들의 창고에 들어갔을 때, 수도사들은 많은 병들이 폭발한 것을 발견하고는 깜짝 놀랐다. 온도가 비정상적으로 낮아서 포도주 병에 가스를 발생시켜 많은 포도주 병들이 팽창하고 파열되는 두 번째 발효를 시작한 것이다.

 

악마의 와인 : 수도사들은 악마가 그들의 생산물을 파괴하려고 한다고 믿었다. 이와 같이, 나중에 샴페인으로 알려지게 된 음료는 원래 "악마의 포도주", 즉 '레 빈 두 디아블'로 명명되었다.

 

돔 페리뇽 (1638-1715) : 돔 페리뇽이라고 불리는 유명한 베네딕도회 수도승이 이 불행한 실수를 신나는 새로운 종류의 스파클링 와인으로 바꾼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오늘날, 그의 이름은 1823년 그가 와인을 생산했던 하우트빌러스 수도원을 매입한 독점적인 샴페인 브랜드 모에 & 샹동과 관련이 있다.

 

돔 페리뇽 (1638-1715) : 돔 페리뇽과 그의 동시대 사람들은 악마의 와인을 마실 수 있는 포도주로 만들었을 수도 있지만, 그들의 기술은 개선의 여지를 많이 남겼다. 그 시대의 샴페인은 흐리고 침전물로 가득 차 있었고, 여전히 쉽게 폭발했다!

 

뵈브 클리코 : 한 세기 후, 뵈브 클리코으로 알려진 진취적인 젊은 미망인은 샴페인 생산 과정에 혁명을 일으켜 그것을 유럽과 그 너머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해방으로 바꾸게 된다.

 

바버 니콜 폰사르댕 : 바버 니콜 폰사르댕은 1777년 샹파뉴 지방 랭스에서 부유한 직물 상인의 딸로 태어났다. 프랑스는 혁명을 향한 나폴레옹의 지도력에 반기를 들며 프랑스 역사상 격동의 시기를격고 있었다.

 

폰세 장 니콜라 필리프 폰사르댕 : 폰사르댕은 이 시기에 아버지의 정치에 큰 영향을 받았다. 그는 부유한 부르주아 사업가임에도 불구하고 분노와 변화에 대한 열망이 퍼지자 군주제에 등을 돌렸다.

 

번영을 위한 조합 : 폰사르댕이 자란 사유지는 직물에 관련된 또 다른 부유한 가족의 사유지 옆에 위치해 있었다. 두 아버지들은 그들의 아이들을 내세워 그들의 가족 사업을 결합하기로 결정을 내렸다. 폰사르댕은 1798년 21세의 나이로 유일한 클리코의 아들 프랑수아 클리코와 결혼했다. 그렇게 그녀는 마담 클리코가 되었다.

 

미래의 징후 : 혁명이 한창인 가운데 부유한 상인 집안들은 비밀리에 결혼식을 올리기로 결정했다. 그들은 지하실에서 결혼했고, 그들의 미래를 예언하듯, 신부는 유명한 돔 페리뇽의 책을 그들에게 주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