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가 Korea를 주목하는 이유...?
세계가 대한민국을 주목하는 이유는? 세계의 명품 브랜드 중 하나인 구찌(GUCCI)도 대한민국의 연예인들을 주목한다. BTS의 열풍과 연달아 영화제의 수상들이 홍보가 되어 세계의 명품들이 대한민국 모델을 주목한다는 것이다. 구찌(GUCCI)는 이번 새로운 글로벌 엠버서더로 한국인을 발표했다는 것이다. 칸 국제영화제 '중개인의 여주인공 아이유' 그는 배우 이지은의 모습을 세계에 알렸다. 특히 아이유의 드레스는 화제를 모았다. 폐막식에 입었던 드레스는 구찌의 작품이다. 그 드레스를 입고 나오자 SNS에 구찌는 아이유를 글로벌 엠버서더로 선정했다는 발표를 한것이다. 원래 아이유는 코리아 엠버서더로 활동하고 있었다는 것이다. 구찌가 잘 어울리는 연예인이라는 것이다. 명품 브랜드들이 그들이 고유가치와 이미지를 잘 표현하기 위해 고용하는 엠버서더들이 얼마나 잘 소화하고 어울리고 잘 표현하느냐의 문제가 중요하다.
아이유는 가방과 의상등 각 사진을 보면 잘 어울리고 깨끗한 그의 이미지에 명품이 맞다. 누구나 돈이 있으면 가질 수 있는 명품이 아닌 아이유 자체가 명품인 것이다. 너무 과하지도 않고 지저분하지도 않고 깨끗함이 더욱 그녀를 빛나게 하는 것이다. 사람이 명품이니 당연히 글로벌 엠버서더로 한국인 아이유를 지지한다. 명품을 사겠다고 줄서는 한국인과 중국과 일본의 열기가 이런 명품 배우를 보고 더욱 열광하는 것 같다. 그동안 여러 배우들이 구찌의 패션을 입었지만 아이유처럼 잘 어울리고 깨끗한 배우는...? 멋지다. 그리고 역시 아이유답다. 세계 명품이 주목한 배우...
그동안 엑스오 카이를 한국인 최초로 글로벌 엠버서더로 기용, 이정재, 신민아 등 아주 괜찮은 연예인들이 한국인이 글로벌 엠버서더로 활동했다. 덕분에 구찌는 매출이 오르고 구찌그룹 회장이 한국을 방문해 백화점 수장들을 만나기도 했다는 것이다. 이제 한국은 세계시장의 주인공이 점점 되어가는 것이다. 명품은 물건을 단순 팔기 전에 명품의 수준을 높여줄 문화가 더 중요하다는 것이다. 우리나라는 그 수준이 이미 세계 수준을 도달했다는 것이다. 이 모든 것이 한국인의 문화 수준과 학력 수준이 가져온 결과이다. 샤넬과 루비통도 한국의 연예인과 손을 잡고 홍보에 나선 것이다. 이제 코리아가 코리아되는 것이다....
'세상이야기(정치. 사회. 정보. 문화. 철학. 연예. 여행. 영혼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거북들이… '방생'이 '살생' 되는 아이러니 (0) | 2022.06.30 |
---|---|
일가족이 완도 바다에서... (0) | 2022.06.30 |
'수암종택(修巖宗宅)' 국가민속문화재 등극 (0) | 2022.06.30 |
김건희여사 발찌를 왜... 누가 권했을까? (0) | 2022.06.29 |
소상공인에 최장 20년까지 빚 상환기간 늘리고 이자·원금 감면 (0) | 2022.06.29 |
‘발트 철의 여인’ 에스토니아 칼라스 총리, ‘금주의 유럽인’ 뽑혀 (0) | 2022.06.28 |
후손 없는 광복군 17분 유해, 77년만에 현충원 이장 (0) | 2022.06.28 |
박군, 이상민에 받은 ‘축의금 300만원’ 행방 밝혔다 “주신 걸로∼” (0) | 2022.06.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