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야기(정치. 사회. 정보. 문화. 철학. 연예. 여행. 영혼여행)

'공산주의 독재'의 대표적인 사례 루마니아 ‘니콜라에 차우세스쿠’ 부부

부자공간 2023. 12. 14. 16:47
728x90
반응형

'공산주의 독재'의 대표적인 사례 루마니아 ‘니콜라에 차우세스쿠’ 부부

공산주의 독재의 대표적인 사례 니콜라에 차우세스쿠와 엘레나 차우세스쿠부부는 1965년부터 1989년까지 루마니아를 통치한 공산주의 독재자이다. 그들은 루마니아를 공포 정치와 개인숭배의 나라로 만들었다.

 

※ 차우세스쿠 부부의 정치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 개인숭배: 차우세스쿠 부부는 자신을 루마니아의 구원자로 내세우며, 국민들에게 개인 숭배를 강요했다. 루마니아 전역에는 차우세스쿠 부부의 초상화가 걸렸고, 그들은 끊임없이 찬양을 받았다.

 

 

■ 공포 정치: 차우세스쿠 부부는 비밀경찰인 Securitate를 이용하여 국민들을 감시하고 탄압했다. 표현의 자유와 집회의 자유는 완전히 억압되었고, 반정부 인사는 가차없이 탄압되었다.

 

■ 경제 정책 실패: 차우세스쿠 부부는 루마니아를 자급자족 국가로 만들기 위해 경제 계획을 추진했다. 그러나 이 계획은 실패로 돌아가고, 루마니아 경제는 침체에 빠졌다.

 

차우세스쿠 부부의 정치는 공산주의 독재의 대표적인 사례로 꼽힌다. 그들의 정치는 루마니아에 막대한 피해를 입혔고, 루마니아 국민들에게 자유와 민주주의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었다.

 

※ 차우세스쿠 부부에게는 많은 비리가 있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것은 다음과 같다.

 

■ 부정부패: 차우세스쿠 부부는 루마니아의 국가 자원을 개인적인 이익을 위해 사용했다. 그들은 루마니아 전역에 자신의 초상화를 걸고, 자신의 이름을 딴 도시와 거리를 만들었다. 또한, 자신과 가족들을 위해 호화로운 저택과 별장을 지었다.

 

■ 권력 남용: 차우세스쿠 부부는 자신들의 권력을 남용하여 국민들을 탄압했다. 그들은 반정부 인사를 가차없이 탄압하고, 정치적 자유를 억압했다. 또한, 루마니아 국민들의 개인 정보를 감시하고, 반체제 인사들을 체포하여 고문했다.

 

■ 인권 탄압: 차우세스쿠 부부는 국민들의 인권을 탄압했다. 그들은 정치적 탄압뿐만 아니라, 종교적 자유와 표현의 자유도 억압했다. 또한, 루마니아 국민들의 출국을 제한하고, 언론과 출판을 통제했다.

 

차우세스쿠 부부의 비리는 루마니아 국민들에게 큰 고통을 주었다. 그들의 비리는 루마니아 혁명의 주요 원인 중 하나가 되었다.

 

차우세스쿠 부인은 루마니아의 국가 자원을 개인적인 이익을 위해 사용했다. 그녀는 호화로운 생활을 하면서도, 국민들은 빈곤에 허덕였다.

 

※ 차우세스쿠 부인이 받은 물건에 대한 비리의 구체적인 사례를 몇 가지.

 

■ 보석: 차우세스쿠 부인은 보석을 무척 좋아했다. 그녀는 세계 각국의 유명 보석상에서 보석을 구입하여 수집했다. 그녀가 소유한 보석의 가치는 수백만 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 의류: 차우세스쿠 부인은 명품 의류를 좋아했다. 그녀는 프랑스와 이탈리아의 유명 디자이너들에게 맞춤 의상을 제작했다. 그녀가 소유한 의류의 가치도 수백만 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 가구: 차우세스쿠 부인은 호화로운 가구를 좋아했다. 그녀는 프랑스와 이탈리아의 유명 가구점에서 가구를 구입했다. 그녀가 소유한 가구의 가치도 수백만 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이외에도 차우세스쿠 부인은 루마니아의 국가 자원을 사용하여 호화로운 저택과 별장을 지었고, 자신의 이름을 딴 도시와 거리를 만들었다. 또한, 자신의 영화를 제작하기 위해 엄청난 돈을 낭비했다.

 

※ 차우세스쿠 부인은 호화로운 생활을 하면서도, 국민들은 빈곤에 허덕였다. 그녀는 루마니아의 국가 자원을 사용하여 자신만의 호화로운 화장실을 만들었다.

 

차우세스쿠 부인의 화장실은 루마니아의 일반 가정집보다 훨씬 컸다. 화장실에는 금으로 장식된 세면대와 변기가 있었고, 벽은 대리석으로 되어 있었다. 또한, 화장실에는 TV와 냉장고, 욕조 등이 설치되어 있었다.

 

차우세스쿠 부인은 이 화장실을 자신의 개인적인 공간으로 사용했다. 그녀는 이 화장실에서 휴식을 취하고, 화장을하고, 심지어는 회의를 하기도 했다.

 

이러한 차우세스쿠 부인의 화장실은 루마니아 국민들의 분노를 자아냈다. 그들은 차우세스쿠 부인이 국민들의 고통을 외면하고, 자신만을 위해 호화로운 생활을 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차우세스쿠 부인의 화장실 일화는 공산주의 독재의 대표적인 상징으로 남아 있다. 이 일화는 공산주의 독재자들이 어떻게 국민들을 착취하고, 국민들에게 고통을 주었는지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이다.

 

※ 구체적인 일화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차우세스쿠 부인은 화장실에 앉아서 텔레비전을 보거나, 회의를 하기도 했다.

차우세스쿠 부인은 화장실에 비싼 보석과 화장품을 가득 비치해 두었다.

차우세스쿠 부인은 화장실에 냉장고를 설치하여 샴페인과 과일 등을 보관했다.

이러한 일화들은 차우세스쿠 부인이 얼마나 호화로운 생활을 했는지, 그리고 국민들의 고통을 얼마나 외면했는지를 잘 보여준다.

 

차우세스쿠 부부의 해외 방문에 대한 부정부패가 있었다. 그들은 해외 방문을 통해 루마니아의 국가 자원을 개인적인 이익을 위해 사용했다.

 

※ 차우세스쿠 부부의 해외 방문에 대한 부정부패의 구체적인 사례를 몇 가지.

 

■ 경호 비용: 차우세스쿠 부부의 해외 방문에는 엄청난 경호 비용이 소요되었습니다. 그들은 루마니아의 국가 자원을 사용하여 경호 인력을 늘리고, 최첨단 장비를 도입했습니다.

 

■ 숙박 비용: 차우세스쿠 부부의 해외 방문에는 호화로운 숙박 비용도 소요되었다. 그들은 세계 각국의 최고급 호텔에 묵으며, 호화로운 생활을 했다.

 

■ 쇼핑 비용: 차우세스쿠 부부의 해외 방문에는 쇼핑 비용도 소요되었다. 그들은 세계 각국의 유명 백화점에서 명품 의류와 보석을 구입했다.

 

이외에도 차우세스쿠 부부는 해외 방문을 통해 루마니아의 국가 자원을 사용하여 자신과 가족들의 해외 교육비, 의료비, 여행 비용을 충당했다.

 

니콜라에 차우세스쿠와 엘레나 차우세스쿠 부부는 1989년 루마니아 혁명으로 축출되었다. 혁명 당시, 차우세스쿠 부부는 시위대를 진압하기 위해 군대를 동원했다. 그러나 시위대의 저항은 거세졌고, 결국 차우세스쿠 부부는 수도 부쿠레슈티에서 체포되었다.

 

체포된 차우세스쿠 부부는 구국전선의 군사 법정에서 반역과 살인 혐의로 사형을 선고받았다. 사형은 19891225일 오전 1015분에 부쿠레슈티의 군사 기지에서 집행되었다.

 

사형 집행은 비공개로 진행되었지만, 텔레비전과 라디오를 통해 생중계되었다. 차우세스쿠 부부는 흰색 군복을 입고 사형대에 올라섰다. 차우세스쿠는 마지막 말을 할 기회를 요청했지만, 허락되지 않았다.

 

사형 집행은 낙하산병 4명에 의해 이루어졌다. 차우세스쿠 부부는 두 발에 총을 맞고 즉사했다. 차우세스쿠 부부의 시신은 공동묘지에 처박힌 채 묻혔다.

 

차우세스쿠 부부의 최후는 루마니아 혁명의 종식을 의미하는 사건이었다. 그들의 처형은 공산주의 독재의 종말을 상징하는 사건으로 평가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