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야기(정치. 사회. 정보. 문화. 철학. 연예. 여행. 영혼여행)

홍콩 명물 수상 식당 '점보'‥ 남중국해서 침몰 사고

부자공간 2022. 6. 22. 14:52
반응형

홍콩 명물 수상 식당 '점보'‥. 남중국해서 침몰 사고

코로나가 만든 비극인라는 것이다. 홍콩 명물 수상식당 '점보' 침몰... 세계 최대의 유람선이 사라졌다. 1976년 중국 황궁을 본떠 만든 수상식당 '점보' 46년동안 홍콩의 명물이다. 코로나로 경영악화로 지난달 폐업한 것이다. 동남아 지역으로 정박지를 옮기는 도중 남중국해에 배가 물이 차면서 침몰했다. 세계 최대 크루즈 '글로벌 드림 II '는 고철의 신세가 되었다. 이제 중국의 황궁은 사라진 것이다. 새로운 시대의 새로운 황궁이 만들어질 것이다. 어디에...?

 

 

 
 
 

뉴스는 ▶ 홍콩의 랜드마크 중 하나인 수상 식당 '점보'가 운영난에 폐업한 가운데, 망망대해에 침몰했다는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중국 명나라 궁전을 본떠 만든 형형색색의 수상 건물 한 채. 지난 46년 동안 홍콩의 명물로 사랑받아온 수상 식당 '점보'인데요.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과 톱 배우 톰 크루즈 등 전 세계 VIP와 유명 인사가 방문했고, 007시리즈 등 여러 영화의 세트로 숱하게 등장한 홍콩의 상징과도 같은 곳입니다.

 

잘나가던 식당에 위기가 찾아왔는데요. 홍콩의 반정부 시위로 관광객이 급감하더니 설상가상 2020년에는 코로나19로 영업을 중단한하면서 지난달 폐업을 선언한 겁니다. 그렇게 홍콩과 작별하게 된 점보는 예인선에 끌려 동남아 국가로 이동하던 중 남중국해에서 전복됐는데요. 현지에서는 바다에 가라앉은 점보가 홍콩의 흥망성쇠를 보여주는 것 같다며 씁쓸함을 감추지 못하고 있습니다.■

 

홍콩 명물 '점보' 수상식당

 

 

세상에 영원한 것은 없는 것이다... 단순 '점보'가 사라진것이 아닌것으로...?

 

홍콩 명물 '점보' 수상식당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과 톱 배우 톰 크루즈 등 전 세계 VIP와 유명 인사가 방문했고, 007시리즈 등 여러 영화의 세트로 숱하게 등장한 홍콩의 상징과도 같은 곳입니다. 

 

홍콩 명물 '점보' 수상식당

 

 

홍콩의 반정부 시위로 관광객이 급감하더니 설상가상 2020년에는 코로나19로 영업을 중단한하면서 지난달 폐업을 선언한 겁니다. 

 

 

홍콩 명물 '점보' 수상식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