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야기(정치. 사회. 정보. 문화. 철학. 연예. 여행. 영혼여행)

"샤넬 가방이 역대급 할인 이렇게 싸다고?" 블랙프라이데이 주의...

부자공간 2022. 11. 28. 22:53
728x90
반응형

"샤넬 가방이 역대급 할인 이렇게 싸다고?"...  블랙프라이데이 91% 할인 주의

2022년 블랙프라이데이 날짜는 미국시간을 기준으로 2022년 11월 25일입니다. 한국시간을 기준으로하면 2022년 11월 26일 오후 2시부터 시작됩니다.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계속해서 세일이 진행되는데,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직후부터는 사이버먼데이 세일과 크리스마스 세일까지 쭉 이어져 진행됩니다.

 

블랙프라이데이는 미국의 가장 대표적인 세일 기간을 의미하는 단어입니다. 전 세계에서 소비력이 가장 강한 나라 중 하나인 미국에서는 매년 추수감사절 다음날 금요일을 기준으로 연말까지 세일 행사를 진행합니다. 미국의 추수감사절은 미국인들에게는 가장 큰 기념일 중 하나입니다. 이 시점을 기준 전후에 미국인들의 소비와 늘어나고, 이 때 리테일 업체들은 이늘어난 소비를 위해 재고를 넉넉히 준비해 놓는데 이 시기에 판매하지 못한 재고들을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행사 기간에 할인율 높여 재고처리를 진행하는 것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3회 ▶ "명품이 최대 91%까지 할인" 막 오른 블랙프라이데이 마케팅 블프 앞두고 사기 피해 주의보도 미국의 대형 할인 행사 블랙프라이데이(25일)와 사이버 먼데이(28일)를 앞두고 국내외 온라인 유통업계가 명품이나 인기 브랜드 중심으로 할인 경쟁에 들어갔습니다. 상대적으로 가격 경쟁력이 떨어지는 오프라인 고가 브랜드 매장에서는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로 인해 고객이 줄거나, 구매했다가도 반품·교환 등을 요구하는 고객이 있다고 볼멘소리가 흘러나옵니다. 

 

신상품이 대폭 할인을 하는 경우는 드물지만 제품이 일부 리뉴얼되면서 품번이 바뀐 기존 재고가 남은 제품을 중심으로 이같은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사기나 환불 지연 등 피해 사례를 조심해야 한다는 조언도 있습니다. 소비자들이 큰 폭의 할인율에 몰리는 것을 악용해 소셜미디어 광고 등으로 고객을 유인한 뒤 물품을 배송하지 않거나 연락이 두절되는 사례가 많습니다. 또 해외직구 온라인 물품을 구매할 경우 최근 원·달러 환율의 변동이 잦아 구매 시점에 따라 최종 구매가격이 달라질 수 있어 국내 가격과 정확히 비교할 필요도 있습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