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야기(정치. 사회. 정보. 문화. 철학. 연예. 여행. 영혼여행)

'마리 앙투아네트' 이름을 딴 화려한 "케이크 레시피"

부자공간 2024. 2. 20. 10:27
반응형

'마리 앙투아네트' 이름을 딴 화려한 "케이크 레시피" 

마리 앙투아네트는 프랑스 혁명 이전 마지막 왕비로, 사치스러운 생활 방식으로 유명했다. 그녀는 화려한 의상과 파티를 즐겼으며, 궁정 요리사들에게 맛있고 아름다운 케이크를 만들도록 지시했다.

 

마리 앙투아네트 시대의 케이크는 크림, 과일, 설탕, 견과류 등을 사용하여 만들어졌으며, 종종 화려한 장식으로 꾸며졌다.

 

■ 당시 인기 있는 케이크 종류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가토 드 퐁텐블로: 아몬드와 설탕으로 만든 케이크

페티푸르: 작은 크기의 다양한 케이크

앙트르메: 크림과 과일로 만든 케이크

 

마카롱: 달걀 흰자, 설탕, 아몬드 가루로 만든 케이크

마리 앙투아네트와 케이크 관련 일화

 

마리 앙투아네트가 "빵이 없으면 케이크를 먹으면 되지"라고 말했다는 일화는 유명하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다. 실제로 이 말은 루소의 소설 "참회록"에 등장하는 문구이다.

 

영화 "마리 앙투아네트"에서는 화려한 케이크 장면이 등장하며, 당시 궁정의 사치스러운 분위기를 잘 보여준다.

 

 

마리 앙투아네트는 케이크뿐 아니라 쇼콜릿, 아이스크림, 과자 등 다양한 디저트를 즐겼다.

당시 궁정에서는 케이크를 먹는 것이 지위와 권력의 상징으로 여겨졌다.

 

마리 앙투아네트의 사치스러운 생활 방식은 프랑스 국민들의 불만을 야기했고, 결국 프랑스 혁명으로 이어지는 원인 중 하나가 되었다.

 

■ 화려한 케이크

 

마리 앙투아네트가 즐겼던 케이크는 당시 프랑스 귀족 사회의 트렌드를 반영하여 매우 화려하고 정교하게 만들어졌다. 다양한 색상의 퐁당과 크림으로 장식되었으며, , 과일, 인형 등의 모양으로 만들어지기도 했다. 또한, 케이크 위에 불꽃놀이를 장식하기도 했다.

 

■ 마리 앙투아네트와 화려한 케이크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

 

마리 앙투아네트는 자신의 이름을 딴 케이크 레시피를 개발하기도 했다.

당시 궁정 요리사들은 마리 앙투아네트를 만족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케이크 레시피를 개발했다.

마리 앙투아네트가 좋아하는 케이크는 종종 그녀의 초상화나 상징으로 장식되었다.

 

■ 현대 문화에서의 영향

 

마리 앙투아네트와 화려한 케이크는 현대 문화에서도 다양한 방식으로 나타난다. 영화, 드라마, 소설 등에서 그녀의 사치스러운 생활 방식을 묘사할 때 케이크가 등장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케이크 가게나 베이커리에서는 마리 앙투아네트를 테마로 한 케이크를 판매하기도 한다.

 

 

Marie-Antoinette - Children, Death & Husband | HISTORY

Marie Antoinette was queen of France during a time of increasing hostility toward the monarchy, until she was executed in 1793 during the French Revolution.

www.h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