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야기(정치. 사회. 정보. 문화. 철학. 연예. 여행. 영혼여행)

'부처님 오신 날' 연등 꼭 달아야 할 '평화의 추선등'을 달아보세요.

부자공간 2024. 4. 28. 08:58
반응형

'부처님 오신 날' 진정한 보시布施를 위한 '평화의 추선등'을 달아보세요.

올해는 동상으로 수난을 겪은 홍범도 장군과 윤석열 대통령 국민을 위해 제발... 국정을 잘 운영해 달라는 말도 연등을 달고... 누구에게든지 자기가 마음에 그리는 분을 위한 '추선등'을 달아보면 모든 세상이 평화롭게 될 것 같다.

 

명진스님의 평화의 길이 요즈음 진우 스님의 야단법석으로 인기가 너무 많다. 남을 위한 연등의 축복은 개인의 속 좁은 것보다 몇 배의 축복이 있을 것으로 상상하고 이번 초파일에는 추선등을 달아보면 어떨지...?

 

남을 위해 연등을 달아주는 것도 보시布施이다.

 

보살의 실천 덕목인 육바라밀(六波羅蜜) 가운데 제1의 덕목으로 보시布施이다보시布施란 널리 베푼다는 뜻의 말로써,, 자비의 마음으로 다른 이에게 아무런 조건 없이 베풀어 주는 것을 뜻한다. 베푸는 것에는 재물로써 베푸는 재시(財施)와 석가의 가르침, 즉 진리를 가르쳐 주는 법시(法施), 두려움과 어려움으로부터 구제해 주는 무외시(無畏施)의 셋으로 구분된다.

 

 

 

 

https://www.youtube.com/post/UgkxKeqziJL5bcXb9KUbZlTxnTnZ65iE78L1

 

야단법석TV

2023년에는 ‘시국법회 야단법석’ 2024년에는 ‘야단법석TV’ 새로운 진보개혁 유튜브 채널 야단법석TV는 깨어있는 시민들과 함께 평화로운 세상을 만들어가는 열린 공간, 소통의 마당입니다. 윤

www.youtub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