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야기(정치. 사회. 정보. 문화. 철학. 연예. 여행. 영혼여행)

군주민수(君舟民水) 범야권 특검거부 尹에게 경고

부자공간 2024. 5. 22. 09:19
반응형

군주민수(君舟民水) 범야권 특검거부 尹에게 경고

군주민수(君舟民水)란...? 임금은 배舟, 백성은 강물과 같다.라는 뜻이다. 강물은 배를 띄우기도 하지만 화가 나면 배를 뒤집을 수도 있다는 의미이다.

 

공자는 군주인수君舟人水는 군주는 배이고 백성은 물이라는 뜻으로 군주와 백성과의 관계를 비유하는 말이다. 참된 군주의 자세에 대해 이야기한 것이다. 물은 배를 띄우기도 하지만 뒤집기도 한다. 군주는 이것을 위태롭다 여기면 위태로움을 알고 있는 것이다. 

 

현재 우리 사회에 일어나고 있는 국민들의 민심을 윤석열 대통령은 진심으로 알아야 한다. 형식적인 민생民生을 챙기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현실을 직감해야 한다. 참으로 안타까운 윤석열 대통령...

 

지금 윤석열 대통령 배舟는 돛대를 잃어버리고 어디로 갈지 모르는 목표없는 길을 가는지...? 대통령은 몰랐다...ㅉ 이런 말이 나오면 안 되는 것이다.

 

대통령실과 김건희 여사는 국민들의 댓글을 보아야한다. 김건희 여사 출현으로 얼마나 많은 국민들이 비난의 댓글을 쏱아낸 것을 안다면 자중해야 한다. 지금 국민들은 김건희 여사가 사회활동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것이다.

 

국민은 대통령에게 표를 준것이지 대통령의 부인에게 지지를 한 것이 아닌 점을 알아야 한다. 국민들은 김건희 여사 얼굴과 패션에 지금 관심을 가질 여유가 없고 하루하루 살기가 어렵다는 것을 대통령이 안다면 지금 김건희 여사는 자중해야 한다.

 

참으로 안타깝다... 대통령이 몰랐다는 사건도... 윤석열 대통령 지ㅐ지자들은 너무 안타깝다.

 

 

 

범야권 "특검 거부로 범행 자백" 규탄…'군주민수' 언급하며 탄핵 시사

【 앵커멘트 】 윤석열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에 범야권은 곧바로 규탄대회를 열고 총공세에 나섰습니다. '특검을 거부한 자가 범인'이라는 윤 대통령의 후보 시절 발언을 인용해 "윤 대통령이

www.msn.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