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야기(정치. 사회. 정보. 문화. 철학. 연예. 여행. 영혼여행)

탁현민과 문재인님 '미스터 프레지던트' 한장의 사진 포옹(抱擁)...

부자공간 2023. 1. 6. 22:49
반응형

탁현민과 문재인 님 '미스터 프레지던트' 한장의 사진 포옹(抱擁)... 

사람이 진심으로 한 사람을 좋아한다는 것은... 그것도 윗사람을 존경하고 사랑한다는 것은 서로 상하 또는 사회관계에서 대충 하고 사는 것으로 알았는데... 탁현민 비서관과 문재인 대통령의 사진 한 장이 감동을 준다. 진심이 담긴 포옹(抱擁)... '힘들면 나를 봐' 탁현민 비서관은 웃음을... 그 후 사표는 어디로 사라졌다... 그런 탁현민 비서관이 책을 냈다는 것이다. 

 

탁현민 비서관이 말하는 춘풍추상(春風秋霜) 같으신 문재인 대통령...

탁현민과 문재인님
탁현민과 문재인님

 

미스터 프레지던트(메디치미디어)는 문재인 정부 의전비서관이었던 탁현민 전 비서관의 기록입니다. 국가 기념식과 해외 순방, 남북 행사 등 1,825일 동안 대중에게 감동을 준 행사 1,195개를 기획한 저자는, 각종 행사의 흥미로운 뒷이야기 그리고 문재인 대통령과 저자 사이의 일화 등을 이 책을 통해 감동적으로 풀어냈습니다.

 

책 제목 '미스터 프레지던트'는 작곡가 김형석 씨가 19대 문재인 대통령에게 헌정한 곡 이름에서 따왔습니다. 헌정곡 미스터 프레지던트는 미국의 헤일 투 더 치프Hail to the Chief, 영국의 갓 세이브 더 킹God Save the King과 같은 의전곡으로, 문재인 대통령의 모든 행사에 쓰인 작품입니다.

 

권력의 시대를 넘어 국가와 대통령의 품격을 갖추기 위해 노력했던 지난 5년을 상징하는 곡이기도 합니다. 미스터 프레지던트의 악보는 이 책의 속표지로도 활용됐습니다. 9일부터 인터넷 예약판매가 시작되며 18일부터 전국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5vOtovdAeQ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