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야기(정치. 사회. 정보. 문화. 철학. 연예. 여행. 영혼여행)

'차우세스쿠' 루마니아 독재자 부부의 24년 정치의 최후

부자공간 2023. 10. 8. 22:46
728x90
반응형

'차우세스쿠' 루마니아 독재자 부부의 24년 정치의 최후   

니콜라에 차우세스쿠는 1965년부터 1989년까지 24년 동안 루마니아를 지배했다. 그는 196532일 루마니아 공산당 제1서기로 선출되면서 실권을 장악했고, 1967321일 대통령에 취임하면서 공식적으로 루마니아의 최고지도자가 되었다.

 

차우세스쿠는 루마니아를 공산주의 국가로 만들고, 철권 통치를 펼쳤다. 그는 언론을 통제하고, 반대파를 탄압했으며, 국민들의 자유를 제한했습니다. 또한, 루마니아의 경제를 파탄에 빠뜨리고, 국민들을 빈곤으로 몰아넣었다.

 

198912, 루마니아 국민들은 차우세스쿠 정권에 대항하여 봉기했고, 결국 차우세스쿠 부부는 체포되어 총살당했다. 차우세스쿠의 처형은 루마니아 공산주의 정권의 종말을 의미했다.

 

니콜라에 차우세스쿠와 엘레나 차우세스쿠는 루마니아를 24년 동안 독재한 부부이다. 이들은 루마니아를 공산주의 국가로 만들고, 철권 통치를 펼쳤다. 또한, 엄청난 사치를 누리며 국민들의 비난을 받았다.

 

차우세스쿠 부부의 사치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는 다음과 같다차우세스쿠는 루마니아의 모든 언론을 통제하고, 자신과 가족에 대한 비판을 엄격하게 금지했다. 또한, 자신을 "루마니아의 아버지"라고 부르며, 국민들의 숭배를 강요했다.

 

차우세스쿠 부부는 루마니아에서 가장 큰 저택인 "프레지덴셜 궁전"에 살았다. 이 궁전은 1,100개의 방과 18개의 수영장, 12개의 헬리패드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차우세스쿠 부부는 값비싼 보석과 예술품을 수집했다.

 

차우세스쿠의 시계는 100만 달러에 달했고, 엘레나 차우세스쿠는 다이아몬드와 진주로 만든 장신구를 즐겨 착용했다.

 

차우세스쿠 부부는 루마니아 국민들이 고통받는 동안에도 해외 여행을 자주 다녔다. 이들은 1년에 약 100일 동안 해외에 머물렀으며, 비행기와 호텔 등은 모두 루마니아 정부가 부담했다.

 

차우세스쿠 부부의 사치는 루마니아 국민들의 분노를 키웠다. 198912, 루마니아 국민들은 차우세스쿠 정권에 대항하여 봉기했고, 결국 차우세스쿠 부부는 체포되어 총살당했다.

 

차우세스쿠 부부의 사치는 루마니아 국민들에게 큰 상처를 남겼다. 또한, 공산주의 국가의 독재와 부패를 상징하는 사례로 여겨지고 있다.

 

차우세스쿠 부부의 사치에 대한 대표적인 사례 중 하나가 바로 화장실이다. 차우세스쿠 부부는 루마니아에서 가장 큰 저택인 "프레지덴셜 궁전"에 살았는데, 이 궁전의 화장실은 루마니아 국민들의 평균 월급에 해당하는 비용이 들어갔다고 한다.

 

차우세스쿠 부부의 화장실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금으로 장식된 화장실: 화장실의 벽과 바닥은 금으로 장식되어 있다.

고급스러운 욕조: 욕조는 대리석으로 만들어졌으며, 욕조 주변에는 황금으로 만든 장식품이 있다.

 

첨단 시설: 화장실에는 첨단 시설이 갖추어져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화장실 벽에는 텔레비전이 설치되어 있다.

 

차우세스쿠 부부의 화장실은 루마니아 국민들의 분노를 더욱 키웠다.

 

당시 루마니아 국민들은 빈곤과 인권 탄압으로 고통받고 있었는데, 차우세스쿠 부부는 이러한 국민들의 고통을 외면하고 엄청난 사치를 누렸기 때문이다.

 

차우세스쿠 부부의 화장실은 공산주의 국가의 독재와 부패를 상징하는 사례로 여겨지고 있다.

 

 

https://youtube.com/shorts/2a7bVvyNtH0?si=4iTY2iBEVRrUpNYA

 

 

https://youtube.com/shorts/u2wD0NO4m8Q?si=MS_Y2oBrGg-dZLlS

 

 

https://youtube.com/shorts/hwuUKwn6YKs?si=pzSCAEJ_pVJOGQ4I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