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야기(정치. 사회. 정보. 문화. 철학. 연예. 여행. 영혼여행)

인상 깊은 '캐릭터의 이름' 역대 영화 속 이름들?

부자공간 2023. 2. 18. 11:20
728x90
반응형

인상 깊은 '캐릭터의 이름' 역대 영화 속 이름들?

할리우드는 수년간 놀라운 캐릭터들을 낳았고, 많은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준 캐릭터 이름들이 있다. 시나리오 작가가 만들어낸 이 가상 인물들은 영화 줄거리를 이끌어 가는 존재이다. 실제로 어떤 영화 제목은 캐릭터의 이름을 따 붙여지기도 한다. 하지만 역대 영화에서 가장 기억에 남고 인상적인 이름으로 사랑을 받은 캐릭터는 무엇일까? 출처: (Britannica) (Biography)

 

인디아나 존스 고고학자 인디아나 존스는 해리슨 포드가 연기한 영화 '인디아나 존스'(1981)의 주인공이다. "인디"는 속편도 탈출을 계속했다.

 

제임스 본드 숀 코너리는 '007 살인번호'(1962)에서 제임스 본드를 스크린에 소개했다. 이 캐릭터는 제2차 세계 대전 동안 영국 해군 정보부에서 일했던 이안 플레밍에 의해 만들어졌다.

 

포레스트 검프 톰 행크스는 '포레스트 검프'(1994)에서 온화한 주인공 포레스트 검프 캐릭터를 연기했다. 이 역할로 그는 오스카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베아트릭스 키도 우마 서먼은 '킬 빌 1부'(2003)과 '킬 빌 2부'(2004)에서 베아트릭스 키도를 연기했다.

 

고든 게코 마이클 더글러스의 고든 게코는 '월스트리트'(1987)에서 1980년대의 "탐욕은 좋은 것이다"라는 기업 문화를 의인화했다. 더글러스는 2010년 속편 '월 스트리트: 머니 네버 슬립스'에서도 고든 게코를 연기했다.

 

트래비스 비클 트래비스 비클은 로버트 드 니로가 '택시 운전사'(1976)에서 연기한 문제 많은 택시 기사이자 참전 용사이다.

 

래치드 간호사 래치드 간호사는 '뻐꾸기 둥지 위로 날아간 새'(1975)에서 루이스 플레처가 연기한 영화 역사상 가장 경멸받는 캐릭터 중 하나다.

 

엘렌 리플리 시고니 위버가 연기한 엘렌 리플리는 '에일리언'(1979)에서 외계 생명체와 처음 마주친 것으로 유명하다.

 

오비완 케노비 수많은 인상 깊은 등장인물이 '스타워즈' 시리즈에 등장하지만, 가장 인상적이었던 등장인물은 알렉 기네스가 연기한 '스타워즈 에피소드 4: 새로운 희망'(1977)의 오비완 케노비이다. 물론, 이완 맥그리거는 이 캐릭터를 또 다르게 해석했다.

 

비토 코를레오네 비토 코를레오네는 '대부'(1972)와 '대부 2부'(1974)에서 각각 말론 브란도와 로버트 드 니로가 마피아 보스를 연기했다.

 

잭 스패로우 조니 뎁은 '캐리비안의 해적: 블랙 펄의 저주'(2003)에서 잭 스패로우를 연기했다. 그는 전설적이고 매력적인 카리브 해의 해적 선장이다.

 

탐정 자크 클루소 피터 셀러스는 '핑크 팬더'(1963)에서 혼란스러운 프랑스 탐정 자크 클루소를 연기했다.

 

한니발 렉터 영화에서 가장 무서운 등장인물 중 한 명인 한니발 렉터는 '양들의 침묵'(1991)에서 앤서니 홉킨스가 연기했다. 이 캐릭터는 '한니발'(2001)과 '레드 드래곤'(2002)에도 등장했다.

 

록키 발보아 실베스터 스탤론은 '록키'(1976)에서 록키 발보아 역으로 스타덤에 올랐고, 5편의 속편은 계속해서 성공했다.

 

에이스 벤츄라 짐 캐리는 에이스 벤츄라를 연기했고 그는 잃어버린 동물을 찾아주는 사립탐정이다. 이 캐릭터는 '에이스 벤츄라'(1994)와 속편 '에이스 벤츄라 2' (1995)에 등장했다.

 

캣니스 에버딘 제니퍼 로렌스는 '헝거 게임'(2012)에서 캣니스 에버딘 역할을 맡았다.

 

페리스 뷸러 매튜 브로더릭이 연기한 페리스 뷸러는 '페리스의 해방'(1986)이라는 영화에서 잠시 학교를 빠진다.

 

토니 몬타나 알 파치노가 '스카페이스'(1983)에서 연기한 토니 몬타나는 당신이 만나고 싶은 사람이 아닐 것이다.

 

론 버건디 미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뉴스맨 론 버건디는 '앵커맨'에서 윌 페렐이 연기했다. 론 버건디의 전설은 후속작 '앵커맨 2'에서 계속되었다.

 

도니 다코 '도니 다코'(2001)에서 제이크 질런홀이 연기한 도니 다코는 일련의 범죄를 저지르는 문제 많은 십대이다.

 

노먼 베이츠 앤서니 퍼킨스가 연기한 모텔 주인 노먼 베이츠는 '사이코'(1960)에 등장하는 불안하고 사악한 살인자이다.

 

웬즈데이 아담스 두 편의 영화 '아담스 패밀리'에서 크리스티나 리치는 이상한 웬즈데이 아담스를 연기했다.

 

레골라스 올랜도 블룸은 J. R. R. 톨킨의 책을 바탕으로 한 '반지의 제왕'과 '호빗' 3부작에서 뾰족한 귀를 가진 레골라스를 연기했다.

 

애티커스 핀치 애티커스 핀치는 '앵무새 죽이기'에서 용감한 변호사에게 주어진 이름이다. 그는 이 역할로 오스카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막시무스 러셀 크로우는 영화 '글래디에이터' (2000)에서 로마 장군 막시무스 데키무스 메리디우스를 연기했다. 영화에서 리차드 해리스가 연기한 캐릭터인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는 실제로 존재했다.

 

"레드" "레드"로 더 잘 알려진 엘리스 보이드 레딩은 '쇼생크 탈출'(1994)에서 모건 프리먼이 연기한 밀수업자이다.

 

스네이크 플리스킨 커트 러셀은 '에스케이프 프롬 뉴욕'(1981)과 'LA 탈출'(1996)에서 전직 특수부대 병사 스네이크 플리스킨을 연기했다.

 

마지 건더슨 프랜시스 맥도먼드는 '파고'(1996)에서 마지 건더슨을 연기했다. 그녀는 이 역할로 오스카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바톤 핑크 존 터투로는 '바톤 핑크'(1991)에서 할리우드가 화려함 그 이상이라는 것을 발견한 극작가로 주인공을 맡았다.

 

"선더볼트"와 "라이트풋" '대도적'(1974)에서 클린트 이스트우드는 "선더볼트"로 알려진 은행 강도이고, 제프 브리지스는 그의 어린 조수 "라이트풋"을 연기한다.

 

HAL 9000 인공지능 컴퓨터 HAL 9000은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1968)에서 승무원들을 죽일 만큼 아주 교활한 컴퓨터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