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홍매화 심으며 5만 원권 넣고 ‘주술의식’...? 주술(呪術)이란...?
이준석 홍매화 심어도 본심本心이 어지러우면 주술은 효과 없는 장난에 불과하다
이준석 홍매화 심으며 5만 원권 넣고 ‘주술의식’...? 주술呪術 은 본심本心을 이길수 없는 법이다.
젊은 정치인이 겨우 주술呪術로 홍매화를 심었는가...? 참으로 부끄러운 모습이다. 시대가 어떤 때인데 과학을 배운 사람이 주술呪術을 믿는것은 자신의 마음에 믿음이 약한 것이다. 결국 자기 확신이 부족하거나 실력이 부족하여 믿음이 약한 것이다.
이준석 젊은 정치인은 왜 자꾸 잡음이 나오는지...? 모두 자기 관리의 문제이다. 정치인은 말을 잘하기 전에 자기 관리를 잘해야 한다. 비상계엄 날에도 술을 먹다가...? 이런 뉴스를 보고...?
이제 시대가 말만 잘한다고 믿는 시대가 아니고 그 사람의 행동을 보고 지나온 과거를 보고 판단하는 시대가 된 것이다. 나이만 젊다고 젊은 정치인이 아니다.
나이는 젊어도 노회老獪한 정치인들은 모두 청소의 대상이 될 것이다. 노회老獪한 정치인 청소시대가 된 것이다.
■ 홍매화의 다양한 의미
고결함: 추운 겨울을 이겨내고 가장 먼저 꽃을 피우는 강인함과 꼿꼿한 자태는 고결한 마음을 상징한다.
희망: 겨울이 끝나고 봄이 오는 것을 알리는 꽃이기에 희망을 상징하기도 한다.
인내: 매서운 추위를 이겨내고 꽃을 피우는 모습에서 인내를 배울 수 있다.
고난을 이겨내는 강인함: 추운 겨울을 이겨내고 꽃을 피우는 모습에서 희망과 용기를 얻을 수 있다.
순수한 사랑: 붉은색의 꽃잎은 순수하고 열정적인 사랑을 상징한다.
새로운 시작: 봄을 알리는 꽃으로서 새로운 시작과 희망을 의미한다.
홍매화는 단순한 꽃을 넘어 다양한 의미를 지니고 있다.
주술(呪術, magic/sorcery)은 초자연적인 힘이나 원리를 이용하여 특정한 목적을 달성하려는 행위 또는 믿음 체계를 의미한다. 과학적으로 설명할 수 없는 방식으로 현실을 변화시키거나 영향을 미치려는 시도라고 볼 수 있다.
주술은 다양한 문화권에서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며, 그 목적 또한 소원 성취, 질병 치료, 풍요 기원, 재앙 방지, 타인 조종 등 매우 다양하다.
■ 주술의 일반적인 특징:
초자연적 힘의 믿음: 과학적인 인과관계가 아닌, 영적인 존재, 자연의 정령, 특정한 에너지 등에 대한 믿음을 바탕으로 한다.
상징적 행위: 주문, 의식, 도구 (부적, 약초, 인형 등) 등을 사용하여 상징적인 행위를 통해 목적을 달성하려 한다.
특정한 절차와 규칙: 주술 행위에는 정해진 절차, 주문, 준비물, 금기 사항 등이 따르는 경우가 많다.
개인적 또는 공동체적 행위: 개인적인 소망을 이루기 위한 주술도 있고, 공동체의 안녕과 번영을 위한 의례적인 주술도 있다.
※ 개혁신당 모두 알면서 ‘쉬쉬’했나... 조대원 “주술 아니라는 데 기가 막혀” [단독] “이준석, 홍매화 심으며 5만 원권 넣고 ‘주술의식’ 했다”
[단독] “이준석, 홍매화 심으며 5만 원권 넣고 ‘주술의식’ 했다”
[더퍼블릭=김종연 기자]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가 지난해 3월 1일 새벽 3시 칠불사에서 홍매화를 심던 당시 나무 밑에 5만 원권 지폐를 넣는 의식을 했던 것으로 확인됐다.2일 더퍼블릭이 복
www.thepublic.kr
■ 주술과 관련된 용어:
마법(魔法, magic): 넓은 의미에서 주술과 유사하게 사용되지만, 때로는 개인의 능력이나 기술을 강조하는 긍정적인 의미로 쓰이기도 한다.
미신(迷信, superstition): 비과학적이고 비합리적인 믿음을 의미하며, 주술적인 요소가 포함될 수 있다.
종교(宗敎, religion): 초자연적인 존재에 대한 믿음과 숭배를 중심으로 하는 체계로, 주술적인 요소를 포함하기도 하지만, 주로 도덕적, 윤리적 가치관과 공동체 의식을 강조하는 경향이 있다.
주술은 과학 기술이 발달한 현대 사회에서도 여전히 일부 문화권이나 개인적인 믿음의 형태로 남아있다.